[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3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태양의 후예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큰 열풍을 몰고 오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도 선풍적인 열기를 띠고 있는이 드라마로 2년 전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이후 잠시 주춤했던 한류 드라마 열풍이 되살아나고 있는데요.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태양의 후예’와 2년 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별에서 온 그대’를 전격 비교해 봤습니다.
<[카드뉴스] Again 한류열풍! “태양의 후예 vs 별에서 온 그대” 전격 비교!>

2. 이색 총선
국회의원 선거가 얼마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월 13일에 치러지는 선거로 인해 우리나라 정치권은 여전히 시끄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해 알아보고, 이색적인 총선 유세 그리고 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 제 20대 국회의원선거 일정 [인포그래픽]>
<이색 총선 유세...차별화 보이려면 이정도는 해야 [시선만평]>

3. 성매매처벌법 합헌
자발적인 성매매도 범죄로 보고 성구매자·판매자를 동일하게 처벌하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성매매처벌법) 조항은 헌법에 부합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습니다. 생계형 성매매까지 처벌하는 것은 국가의 지나친 침해라며 위헌법률심판사건에서 재판관 6(합헌) 대 3 의견으로 지난 31일 합헌 결정했습니다. 즉, 성구매자와 판매자 동일하게 처벌받게 됩니다.
<'성매매처벌법 합헌' 성구매자, 판매자 동일하게 처벌 [시선만평]>

4. 야생 진드기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과 함께 푸른 잔디밭이나 공원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전에 특히 유의해야할 점이 있다. 바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SFTS)입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은 전국 풀숲에 서식하는 작은소피참진드기 등에 의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은 정확히 어떤 질병이며, 어떻게 예방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드뉴스] 야생 살인 진드기 주의보! 어떻게 대처할까? [카드뉴스]>

5. 배트맨 대 슈퍼맨
배트맨 대 슈퍼맨의 싸움이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이슈가 된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하지만 이 영화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왜 그들은 싸우는 것이고, 영화를 보는 관람 포인트는 무엇인지 무비레시피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DC코믹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다[시선뉴스]>

6. 야맹증
평소 어두운 곳에서 물체의 분간이 힘들고 야간 운전 시 전조등 불빛이나 신호등 불빛이 보기 어려웠다면 야맹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야맹증은 보통 비타민A의 부족 때문에 생기는 질병으로 알고 있는데요. 선천적인 원인에 의한 야맹증은 실명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결핍 질환 ‘야맹증’, 천연비타민으로 극복? [건강프라임-시선뉴스]>

7. 이진욱
뚜렷한 이목구비와 선 굵은 눈빛으로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배우가 있습니다. 특히 로맨스물에서 많은 활약을 선보이며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두터운 여성 팬층을 확보한 배우 이진욱 인데요. 여심 강탈 배우 이진욱이 최근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으로 돌아왔습니다.
<[시선★피플] 눈빛 하나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는 ‘미스터 블랙’ 배우 이진욱>

8. 2017 연휴
연휴 대체 공휴일부터 대통령선거일 까지 포함되는, 2017년인 내년의 휴일. 올해보다 이틀 더 많다고 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이 지난 3월 9일 발표한 ‘2017년 월력요항’을 보면, 닭의 해(정유년)인 내년에는 53번의 일요일과 15일의 관공서 공휴일이 있습니다.
<[TV카드뉴스] 2017년도는 올해보다 이틀 더 쉰다 [시선뉴스]>

9. 문화가 있는 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2014년 1월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지정한 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 지정이 된 지 2년이 지난 지금. 만약 국민이 2시간 조기 퇴근할 경우, 기대되는 경제적 효과는 얼마나 될까요?
<문화가 있는 날, 2시간 조기퇴근의 경제적 효과는? [인포그래픽]>

10. 냉장고 탈취법
냉장고에 여러 음식을 보관하다 보면 음식 냄새가 배게 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탈취제! 이럴 때 우리 실생활에서 쓰이는 간단한 소품으로 냉장고 냄새를 탈취 할 수 있다고 하니,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쉽게 냉장고 냄새를 제거해 봤습니다.
<[T!p Talk] 냉장고 탈취법 이렇게 쉬웠나? ‘안 쓰는 재료 활용하기’ [시선뉴스-팁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