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따뜻한 봄을 맞이하면서 따라오는 환절기에 우리의 건강상태는 비상이다. 아침, 저녁으로는 춥고 낮에는 더워지는 기온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고, 특히 황사, 미세먼지 때문에 기관지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기관지에 좋은 단호박으로 간단하게 기관지를 보호해보자.

단호박은 미네랄,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호흡기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기침을 가라앉혀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단호박은 보통 죽으로 많이 먹지만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각종 채소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단호박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 재료
단호박 1/2개, 당근 1/4개, 사과 1/4개, 브로콜리 1/4개, 마요네즈 1T, 플레인요거트 1T, 소금 1/2t, 꿀 1T

■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숟가락으로 씨와 섬유질을 긁어 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찜통에 찐다.
2. 당근과 사과는 큐브모양으로 굵게 다진다.
3. 브로콜리는 소금물에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하고 굵게 다진다.
4. 볼에 찐 단호박을 넣고 으깨준 후 다진 재료들과 양념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넣으면 더욱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바로 드신다면 다양한 과일을 넣어도 좋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