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의 꿈해몽 주제는 ‘산’이다. 산은 푸르고 넓은 마음으로 사람들을 품다가도 무서운 산사태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산이 꿈에 나올 땐 어떤 의미를 지닐까?

 

1. 높은 산에서 살고 있는 꿈
머지않아 기쁜 일이 생길 것이다. 특히 꿈속의 높은 산이 봄이거나 여름이면 큰 행운이 찾아올 길몽이다.

2. 야산을 구경하면서 걷는 꿈
집안의 환자가 점차 위중해지고 모든 일이 혼미하게 된다. 하지만 야산에 불빛이 있다면, 빠져나갈 구멍, 집안 환자의 생명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높은 산에서 내려오는 꿈
현재 지위가 높은 사람은 위기가 오며 사업은 하강 국면에 접어드는 꿈이다.

4. 산중에서 보물을 얻는 꿈
대길한 꿈으로 원하는 것을 얻거나 의외의 횡재를 할 수 있다.

5. 등산하는 꿈
지금까지 노력한 일의 성과기 나타나 보람을 맛보게 된다. 높은 산꼭대기에 오르면 큰 기회가 찾아오며 시험에 합격하거나 승진할 수 있다.

6. 산에 올라가서 나뭇가지를 꺾는 꿈
불길한 일이 일어날 징조이며 환자가 죽거나 혼담, 계약 등이 파기될 수 있다.

7. 깊숙한 산골짜기에서 길을 잃는 꿈
타인에게서 배신당하거나 사기를 당해 손해를 보거나, 시험을 본 사람은 실패를 하게 된다.

8. 무거운 배낭을 메고 등산하는 꿈
바라고 있는 소망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9. 골짜기에서 캠프를 하는 꿈
자신만의 비밀이 생기게 되는데 만약 이 꿈속에서의 골짜기에서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 비밀이 새어나가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게 된다.

10. 높은 산이 붉은 빛을 띨 때
만사가 형통할 꿈으로 막혔던 운세가 트여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고 재물이 늘어난다.

11. 산불이 나는 것을 보는 꿈
불꽃이 활활 일어났다면 대길몽으로 사업이나 하는 일마다 잘 되어 큰돈을 벌게 된다. 또한 유명하게 되거나 사업이 잘 진전된다. 하지만 불꽃은 없이 연기만 나는 꿈이었다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다.

‘산’은 평소 우리에게 맑은 공기와 나무로 선물을 주기도 하고, 산사태로 벌을 주기도 한다. 꿈에서도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로 해석되기 때문에 산이 어떻게 나오는지가 중요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