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3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벨기에 테러
현지시간으로 22일 벨기에 브뤼셀의 자벤템 국제공항과 지하철에서 IS의 소행으로 보이는 폭탄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벨기에의 브루셀은 EU 본부가 위치해 있고 지리적으로 각 유럽의 핵심 지역을 잇는 중간지점이어서 유럽의 심장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유 없는 민간인 대상의 테러. 하루빨리 없어지길 바라며 테러로 인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2. 유승민 탈당
유승민 전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0대 총선 후보 등록 하루 전날인 23일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은 유 의원이 쫓겨난 것이 아니라 스스로 나간 것이라고 비판했고 이에 유 의원은 대꾸할 가치도 없다며 일축했는데요. 유승민 의원의 향후는 어떻게 될까요?

3. 태양의 후예
오랜만에 공중파의 자존심을 지켜주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촬영지로 알려진 자킨토스 섬까지 각광받고 있는데요. 태양의 후예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 TOP FC
지난 3월 19일. 서울 올림픽 경기장 올림픽홀에서 열린 TOP FC10 최영광 선수와 이민구 선수의 경기. 이날 경기에서 이민구는 최영광을 꺾고 TOP FC 페더급 새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탑fc10 최영광 vs 이민구의 경기가 끝나고 난 후의 모습’을 시선뉴스에서 담아보았습니다.

5. 미세먼지‧황사 대비법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2일 미세먼지·황사로부터 안전한 봄철을 즐길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소개했습니다. "목이 너무 아파요" 미세먼지·황사 '완벽 대비법'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합니다.

6. 금연지원제도
새해 굳게 ‘금연’을 다짐했지만 아직 손에 담배를 들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흡연은 질병! 금연을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한데요.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금연지원사업’에 대해 카드뉴스로 알아보았습니다.

7. 혈액검사 질병
혈액은 우리 몸의 조직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며 이산화탄소, 노폐물을 운반합니다. 또한 몸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학물질이나 면역기능과 관계된 항체를 생산하고 운반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혈액을 검사하면 몸속의 여러 질환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방울이면 ‘혈액검사’로 알 수 있는 질병을 소개합니다.

8. 전립선비대증
남성이 나이가 들면서 함께 찾아오는 질환이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렵거나, 소변을 봐도 개운하지 않는 남성들의 갱년기, 바로 ‘전립선 비대증’입니다. 흔히 40대에 시작되어 50대의 50%, 60대의 60%, 70대의 70%가 이 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주 건강프라임에서는 남성들이라면 꼭 알아야할 질병인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9. 장범준
매년 봄과 함께 찾아오는 반가운 선율, ‘벚꽃엔딩’. 노래의 주인공 그룹 ‘버스커버스커’의 장범준이 새로운 솔로 2집 앨범을 들고 벚꽃과 함께 대중에게 선을 보였습니다. 각종 음원사이트를 휩쓸고 있는 장범준은 어떤 사람일까요?

10. 개저씨
개저씨는 ‘개+아저씨’라는 의미로 ‘자신의 나이와 지위를 무기로 약자에게 횡포를 부리는 40대 중반 이상의 중년 남성’을 의미합니다. 방송에서는 일명 개저씨라 불리는 사람들에 대한 비판과 함께 그들이 왜 개저씨가 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해 나왔는데요. 그들은 왜 개저씨가 됐을까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