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고양)]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적인 화훼 전문 박람회로 개최한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꽃 축제로 올해로 26번째를 맞이한다.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에 빛나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축제를 선보이게 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고양국제꽃박람회)

30개국 330개 화훼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대표 화훼류와 화훼 신상품을 전시하는 국제무역관은 어느 해보다 내실 있는 구성으로 국내외 화훼인들은 물론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전국 농업기술원에서 우리 기술로 개발한 화훼 신품종이 전시되는 ‘대한민국 신품종 전시관’은 ‘해외 신품종 전시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위상을 굳건히 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고양국제꽃박람회)

그와 함께 관람객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 각국의 희귀식물 전시관은 올해에도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앵무새 깃털 모양의 꽃잎을 갖고 있는 ‘앵무새 튤립’을 비롯하여 레인보우 튤립, 장미에 이은 ‘레인보우 국화’등 새롭고 신기한 꽃들이 전시되어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고양국제꽃박람회)

또한 푸른 잎과 따뜻한 햇살 아래 생동감이 넘쳐나는 야외정원은 6개 테마 구역으로 나뉘어 각기 다른 매력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관람객의 참여를 확대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장시간을 연장 운영한다. 어둠이 내리면 은은한 조명을 밝히면 꽃들은 빛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 야간 관람을 위해 특별히 음악과 일루미네이션이 어울러지는 ‘빛으로 노래하는 장미정원’도 선보일 계획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고양국제꽃박람회)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인 수상 꽃 자전거 체험, 화훼 소품 만들기, 전통 문화 체험 등 추억을 만들어가는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2016년 봄, 사랑스러운 꽃들의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절로 미소를 짓게 하는 향기로운 행복을 선물할 것이다.

■ 축제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 2016년 04월 29일 ~ 2016년 05월 15일
장소 : 고양시 호수공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