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3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한국판 알파고 개발
지난 한 주 여러 가지 이슈가 발생 했는데요. 먼저 북한이 18일 새벽 동해에 탄도미사일을 다시 한 번 발사하면서 무력시위를 벌인 사건이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판 알파고를 개발한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퇴근뉴스에서 전달했습니다.

2. 러다이트 운동
이세돌 9단과 알파고가 인간과 인공지능이라는 세기의 대결을 펼쳐지면서 무수한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자리를 대신 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서 새로운 ‘러다이트 운동’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데 러다이트 운동이란 어떤 운동을 뜻하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3. 태양의 후예
‘태양의 후예’가 매주 화제입니다.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이 멜로 이외에도 독특하게 엮이며 신선한 케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재방송은 물론 다음주 방송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4. 김희애 YG
최근 인기 배우들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새 둥지를 트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수들의 대형 소속사로 손꼽히던 YG는 차승원, 최지우 등의 연기자들과 전속계약을 맺는 등 배우 쪽에도 중심을 두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지난 2월 배우 강동원이 YG와 손을 잡으면서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이번에는 배우 김희애의 계약 소식이 들리며 대중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5. ‘TOP FC 10'
종합격투기의 양대산맥, TOP FC와 ROAD FC의 빅매치 경기가 3월19일 열렸습니다. 이에 시선뉴스의 인사이드쇼를 통해 첫 방어를 펼치는 최영광 선수와 함께 경기의 관전 포인트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6. 굿바이 시그널
tvN 드라마 ‘시그널’이 ‘장르물’과 ‘케이블’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반전의 반전이었고, 자극적이지 않게 실제사건을 모티브로 작품을 전개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각과 반성을 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드라마 시그널, 모티브가 된 실제 사건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봤습니다.

7. 다이어트
화창한 봄날 예쁜 옷을 입기 위해, 여름휴가 때 멋진 몸매를 뽐내기 위해 다이어트와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그러나 겨우 내내 쌓인 지방을 감량하고 줄어든 몸의 근육을 다시 늘리는 것은 보통 쉬운 일이 아닌데요. 만약 다이어트가 힘들다면 모나리자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할 것입니다.

8. 벚꽃 개화시기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봄과 함께 우리에게 설렘을 가져다주는 노래, 우리는 이토록 벚꽃이 피기를 기다려왔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필 때엔 그처럼 아름다운 광경이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온 벚꽃은 언제 개화할까요?

9. 이하이
가수 이하이(20)가 3년 이라는 오랜 공백기를 깨고 대중에 돌아왔습니다. 이번 앨범에서 이하이는 서울사람, 서울의 빛을 뜻하는 '서울라이트'(SEOULITE)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는데요. 패스트푸드같은 음악 시장에, 20살 소녀의 3년만의 컴백. 더 반갑습니다.

10. CGV
멀티플렉스 CJ CGV가 2년만에 영화 관람료를 재조정 했습니다. CGV는 좌석별 ‘가격 다양화’라는 ‘차등화’를 내세우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가격 인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CGV는 지난 3일부터 주말과 주중, 주중 4단계 상영 시간대별로 달랐던 관람가를 6단계로 세분화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고, 어떻게 바뀌었는지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봤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