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생활의 모든 것, 사무기기와 무한잉크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생활의 모든 것' <사무기기 및 소모품>에서는 사무기기로 많이 사용하는 인쇄기(프린터)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우선 잉크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유성인 안료(顔料) <물에 닿아도 번지지 않는 잉크>와 수성인 염료(染料] <물에 닿아서 번지는 잉크>로 나눌 수 있다. 수성잉크는 저렴한 비용에 좋은 색감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물방울이 퍼지는 물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유성잉크는 번짐은 없지만 비싼 비용과 약한 색감이라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어떤 용도로 잉크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목적을 제대로 알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좋은 용지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인쇄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그렇다면 어떤 용지가 좋은 용지일까? 그 비밀을 비전OTS 김우성 대표가 전달한다.

 

또한 렌트와 구매 중 현명한 방법에 대한 기준점부터 한 가지 색의 잉크가 다 떨어졌을 때 어떻게 잉크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한편 이번에 진행된 레슨업 건강의 모든 것 ‘사무기기 및 소모품’은 비전OTS의 협조와 지원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임병진 / CG : 최지민/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