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투명한 병 안의 반짝이는 가루와 귀여운 캐릭터, 혹은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스노우볼’. 이 스노우볼을 내가 원하는 캐릭터, 반짝이, 병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정성스러운 선물! 오늘은 직접 스노우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 [사진= 아름다운 스노우볼]

필요한 재료는 투명한 병, 캐릭터 모형, 바디오일, 글루건, 반짝이 가루 이다. 투명한 병은 유리병이어도 좋고 플라스틱 병이어도 좋지만 자신이 원하는 모양이면서 투명도가 높을수록 예쁜 스노우볼을 만들 수 있다.

캐릭터 모형은 병뚜껑에 들어갈 만한 크기가 되어야 한다. 병뚜껑이 작다면 캐릭터가 들어가기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먼저 병을 깨끗하게 씻고 뚜껑의 물기를 닦은 후 원하는 캐릭터를 글루건으로 단단하게 붙여주자.

▲ [사진= 원하는 캐릭터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병 안에는 반짝이를 붓는다. 반짝이는 원하는 색으로 부으면 되지만 어둡고 진한 원색보다는 은은한 금색이나 은색이 더욱 스노우볼을 아름답게 빛나게 해준다. 여러 색을 섞어도 영롱한 빛을 볼 수 있다.

반짝이 가루가 들어간 병 안에 바디 오일을 조심스럽게 붓는다. 넘치지 않을 정도까지 가득 부은 후 캐릭터가 붙어있는 뚜껑을 덮는다. 이때 공기가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바디 오일을 최대한 가득 붓는 것이 좋다.

▲ [사진= 스노우볼의 재료들]

뚜껑을 잘 덮었다면 오일이 새지 않게 글루건으로 잘 둘러서 막아준다.

이제 완성이 되었다. 스노우볼을 돌려보면 영롱하게 반짝이는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간편한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나 모형을 넣고 세상에 하나 뿐인 ‘스노우볼’을 만들어보자. 좋아하는 사람에게 만들어 선물한다면 시중에 파는 스노우볼보다 훨씬 감동적이지 않을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