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2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인사이드쇼
2016년을 맞아 시선뉴스에서 매주 월요일 각종 사회 이슈에 대해 좀 더 깐깐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인사이드쇼를 기획‧방송 했습니다. 첫 번째 시간 북한의 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에 관해 고려대학교 북한학과 조영기교수님과 함께 했습니다. (북한미사일)

2. 북한 암살리스트
19일 북한의 정찰총국이 한국 주요 인사 암살 리스트를 갖고 있다는 보도가 나옴에 따라 정보 당국은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윤병세 외교부 장관, 홍용표 통일부 장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 등에 대한 납치·테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북한발 데스노트. 철저한 안보와 경호 경비로 무용지물이 되도록 만들어야겠습니다. (북한암살리스트)

3. 데드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마블 코믹 출신의 영화들 중 R등급(성인등급)판정을 받고도 소위 잘 나가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데드풀(Deadpool)’인데요. 요즘 ‘핫’하다는 데드풀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데드풀 주인공)

4. 알파고
컴퓨터 발전의 끝은 어디일까. 컴퓨터가 인간의 노동력을 천천히 대체하는 등 발전에 발전을 이루다 이제는 인간의 두뇌와 경쟁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이는 SF 영화 속 얘기가 아닙니다. 실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다음달 9일에서 15일에 걸쳐 바둑천재 이세돌과 컴퓨터와의 세기의 바둑대결이 세간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세돌의 상대 알파고는 무엇일까요? (알파고)

5. 안중근 의사
지난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기도 했지만 안중근 의사가 사형선고를 받은 날이기도 합니다. 지식용어에서 핑크빛 초콜릿에 가려진 안중근 의사의 핏빛 애국심에 다루어 봤습니다. (안중근 의사)

6. 전도연-공유
전도연과 공유가 호흡을 맞췄습니다. 정통 멜로 <남과 여>를 통해 돌아온 겁니다. 공유하고 싶은 남자 공유 그리고 배우가 운명인 여자 전도연. 그들의 삶을 알아볼까요? (공유 / 전도연)

7. 구루병과 골연화증
비타민D의 결핍으로 일어나는 대표적인 뼈 질환 바로 구루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환자가 2010년 3118명에서 2014년 3만1255명으로 4년 사이에 2만8107명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번 건강프라임에서는 갈수록 늘어나는 비타민D 부족으로 인한 질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루병과 골연화증)

8. 카니예 웨스트
우리나라에서는 일명 스웨그(swag:으스댐, 잘난척, 허세)를 통한 힙합이 많은 인기를 끌면서 힙합뮤지션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힙합에서의 성공은 그야말로 부와 명예를 모두 얻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중 힙합의 거물이라 할 수 있는 카니예 웨스트의 힙합의 정신에서 벗어나는 행동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요? (카니예 웨스트)

9. ‘제임스 카메론’과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는 관객이 평소에는 겪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깊은 심연의 바다 속이거나 칠흑 같은 우주공간이기도 하며, 머나먼 미래세계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특별한 경험을 매번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두 명의 헐리우드 감독이 있습니다. 바로 ‘제임스 카메론’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입니다. (제임스카메론과 크리스토퍼놀란)

10. 넥타이 매는 법
여성들이 생각하는 멋진 남성들의 모습들 중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수트를 입은 모습입니다. 정장에 반듯한 넥타이를 한 남성은 뭇 여성들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넥타이를 제대로 맬 줄 아는 사람이 적습니다. 넥타이 매는 법, 알아볼까요? (넥타이 매는 법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