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다양한 아이돌 가수들이 넘쳐나는 요즘, 본래 팀이 아닌 다른 팀 멤버와 콜라보레이션 그룹을 결성하여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한다. 성공한 콜라보 그룹은 원래 소속되어 있던 그룹보다 더욱 인기를 끌기도 하며 그룹 내에서 매력 어필을 하지 못했던 가수가 콜라보를 통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한다. 콜라보 그룹 중 꿀 떨어지는 최고의 케미를 보여주며 노래를 유행시킨 그룹은 누가 있을까?

1. 달콤한 콜라보 그룹 ‘소유와 정기고’의 <썸>

▲ 소유와 정기고 [사진출처= 유희열의 스케치북]

“요즘 따라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 2014년 한 해 모두가 함께 흥얼거린 노래가 아닐까? 바로 소유와 정기고의 ‘썸’이다. 실제로 2014년 멜론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 노래는 아직 연인이 되지 않은 설레는 남녀 간의 오묘한 썸의 상황을 가사로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당시 씨스타의 다른 가수들에게 묻혀 빛을 발하고 있지 못했던 소유는 노래실력과 더불어 여성미 넘치는 외모로 남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실제로 2~3월 두 달 동안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썸 신드롬을 일으켰다.

2. 섹시한 콜라보 그룹 ‘현아와 현승’의 <트러블 메이커>

▲ 현아와 현승 [사진출처= 앨범 자켓사진]

‘트러블 메이커’라는 팀명에 어울리는 파격적인 안무로 그야말로 ‘핫이슈’를 만들어낸 그룹니다. 2011년 12월 1일 발매된 첫 번째 싱글 '트러블메이커'는 현아와 현승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댄스안무로 인해 그 둘의 열애설까지 탄생시켰다. 안무 뿐 아니라 노래 역시 호흡이 잘 맞아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3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는 키스 퍼포먼스로도 화제가 됐는데, 트러블메이커 인기를 얻은 후 낸 다음 앨범 '내일은 없어' 역시 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이슈를 끌었다. 아이돌 그룹이 시도하기 힘든 섹시 컨셉의 안무를 훌륭하게 소화하며 노래 또한 매력적이었던 ‘트러블 메이커’는 명불허전 최고의 콜라보 그룹이 아닐까?

3. 아기자기한 콜라보 그룹 ‘수지와 백현’의 <Dream>

▲ 수지와 백현 [사진출처=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미쓰에이의 메인 가수이면서 연기자, CF스타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수지와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보이그룹 엑소의 백현이 만나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지금까지 소개한 콜라보 그룹 중 가장 최신 곡을 발표한 수지와 백현은 'Dream'이란 곡으로 가온차트 1월 월간 차트에서 2관왕에 올랐다. 또한 가요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는 2주간 1위를, 인가가요에선 3주간 1위를 차지했다. 1월 7일 발매한 이 곡은 사랑에 빠진 남녀의 풋풋하고 알콩달콩한 이야기에 그야말로 꿀이 떨어지는 최고의 케미를 보여준다. 올 한 해 사람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만들어줄 수지와 백현이 BEST3에 올랐다.

달콤하거나, 섹시하거나, 아기자기하거나.. 각 콜라보 그룹마다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곡을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개성을 담은 노래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콜라보 그룹의 노래 ‘썸’과 ‘트러블메이커’, 그리고 최근 탄생에 인기를 끌고 있는 ‘Dream’, 앞으로는 또 어떤 콜라보 그룹의 매력적인 곡이 탄생할지 기대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