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시원한 용변 후 깔끔한 뒤 처리를 돕는 비데. 이제는 개인 공간뿐만 아니라 공용건물 등 여러 장소의 화장실에서도 쉽사리 볼 수 있다. 그만큼 비데 시장은 커지고 그 발전도 빨라 여러 종류의 비대가 탄생하게 됐다. 그렇기 때문에 대표적인 비데의 종류와 사용법을 알아 두면 도움 될 것이다. 혼자만의 공간 그곳에서 따뜻하게 나를 반기는 비데, Please be there...

 

1. 전자식 비데
조작판 타입
-가장 흔한 타입의 비데로 비데 왼쪽 혹은 오른쪽에 조작판이 마련되어 있다.
-보통 세정, 비데, 쾌변, 건조의 기본기능에 수압조절, 물 온도 조절, 시트 온도 조절이 있으며 노즐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노즐을 세정하는 기능까지 추가된 제품들도 나왔다.
-간혹 하는 실수 중에 하나! 세정과 비데, 쾌변 기능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세정 : 남,녀 모두 대변 후에 세정하는 기능.
비데 : 여성을 위한 기능으로 약하고 세밀한 수압으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
쾌변 : 리듬감있는 수압으로 항문을 마사지해 쾌변을 돕는다.

리모컨 타입
-비데에 조작부가 없고 별도 리모콘을 통해 비데를 조작하는 형태로 유선과 무선으로 나뉜다.
-기타 사용법은 조작판 타입과 같다.

변기 일체형 타입
-변기에 비데를 따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애초에 변기와 통합되어진 디자인으로 설계된다.
-일체형인 만큼 디자인이 유려한 장점이 있으나 다소 고가인 것이 특징!
-주로 고급주택에 시공 시 설치된다.
-조작부는 변기 옆 화장실 벽면에 설치되거나 리모컨인 경우가 많다.

2. 수동비데
변기시트 형
-전자식 비데(조작판 타입)과 유사한 형태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압을 이용하여 온수와 냉수를 나오게 하는 간단한 원리를 이용한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구석구석 물청소가 가능하다.
-조작은 간단하게 돌리는 로타리식으로 수압과 온도만 조절이 가능하다.

샤워기 형
- 간혹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변기 옆 어색한 위치에 마련된 샤워기 비슷한 시설을 볼 수 있다. 분명...샤워기는 제 위치에 마련되어 있는데...
-이것이바로 수동비데, 용변후 변기에서 내려와 조신하게 앉아 목표물을 향해 발사하면 독특한 헤드에서 물줄기가 나온다.

변기형
- 낙후된 서양지역을 여행 하다보면 변기 옆에 또 다른 뚜껑 없는 작은 변기를 볼 수 있다.
-이것이 비데로, 수도를 틀면 밑에서 물줄기가 솟구쳐 올라 세정할 수 있다.

3. 물티슈형
-여러 사람이 함께 쓰는 비데의 찝찝함을 꼬집으며 속속 출시되는 비데를 표방하는 물티슈
-일반 물티슈와 다르게 물에 잘 녹아 쓰고 변기통에 버려도 무방하다고 한다.

이상 비데의 종류를 알아보았다. 따끈한 최신의 전자식부터 물티슈 형태까지~! 개인의 위생을 꼼꼼히 챙기는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다. 다양한 종류에 따른 적절한 사용으로 건강한 항문을 유지하도록 하자. 많은 독자의 알찬 정보를 향해~ ‘시선뉴스 Always will be there’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