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시선뉴스 심재민 인턴/디자인 이정선 인턴] 구글 웹페이지에는 개발자들이 여기저기 숨겨놓은 소소한 기능이 있다. 이러한 요소를 ‘이스터 에그 (EASTER EGG)’라고 하는데, 이는 제작자나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작품 등에 재미를 위해 고의로 숨겨놓은 요소를 의미한다. 자 이제 구글의 재미난 요소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도록 하자.

먼저 구글 검색창에 “Do a barrel roll”을 입력 하면 구글 화면이 360도 한 바퀴 돌며 재주를 부린다. 또 구글 검색창에 “tilt”, “askew”를 입력 하면 화면이 살짝 삐뚤어지는 반항을 부리기도 한다.

다음은 구글 검색창에 “Festivus”를 입력 하면 화면 왼쪽에 얇은 철기둥이 생기기도 하고 구글 검색창에 “Google Gravity”를 검색하고 가장 위에 나오는 페이지를 열면 상단의 메뉴들이 중력을 거부하듯 우르르 떨어지며 한바탕 쇼를 펼친다.

그리고 구글 검색창 밑의 “I’m Feeling Lucky”버튼을 클릭하면 각종 기념일에 맞게 꾸며진 구글 로고와 날짜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구글 검색창에 “Zerg rush”를 입력 하면 구글에서 블리자드 14주년을 기념해 만든 게임이 실행되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서 구글 검색창에 “Google in 1998”를 입력하고 맨 위에 있는 링크를 들어가면 1998년도 시절 구글로 돌아가 감성을 전달하기도 하고 구글 검색창에 “atari breakout”를 입력 하고 이미지 탭을 누르면 검색 이미지들이 벽돌로 바뀌며 재미있는 벽돌 게임이 실행된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도 ‘크롬 (chrome)’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공룡이 선인장을 넘는 유쾌한 게임이 실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