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화물복지 카드’입니다. 화물복지카드는 제2의 급여라고도 불리우는 유가보조금을 받는 카드인데요. 지난번 유류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본적 이있죠? 그 유류보조금을 받기위해 필요한 카드입니다.

 

우선 카드가 발급 가능한 은행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입니다. 은행을 방문할 때는 자동차 등록증과 사업자 등록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일반 카드와 발급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화물복지카드를 신청하면 카드가 발급되기 까지, 일반 신용카드에 비해 2배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은행은 화물복지카드로 현장할인, 포인트 적립 그리고 청구할인이 나뉘어 적용되며, 현대오일뱅크와 에스오일에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처럼 전월 카드 실적에 따라 할인의 한도 금액도 달라집니다.

 

다음 국민은행은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서 할인 및 적립이 되고 있으며, 화물특화주유소와 일반 주유소에 따라 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은행인데요. 다른 은행에 비해 카드의 종류가 좀 다양한 편입니다. 현대오일뱅크 화물특화주유소, GS칼텍스 화물특화주유소, 현대오일뱅크 일반주유소, GS칼텍스 일반주유소를 할인하고, 각각의 할인금액에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한 화물복지카드. 제대로 알고, 나한테 가장 맞는 카드로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