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속초의 장사항 맛집 ‘장사동 놀자대게’는 대대로 집안 내력으로 대게를 잡는 선원으로 시작하여 이제는 매출 규모 100억원이 넘는 속초 시장의 명물 중 하나로 성장했다. 속초 놀자대게는 끝없이 도전하는 도전정신과 풍족한 서비스 그리고 속초의 여행 관광 가이드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관광객을 이끌고 있다고 한다.

놀자대게 대표는 속초의 가볼만한곳 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팜플렛과 본인이 대게집을 운영하면서도 중앙시장은 물론 장사항, 대포항 등 속초대게맛집을 일일이 나열하며 관광투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직접 안내를 해주고 있으며 대표적인 관광지인 아바이마을이나 설악워터피아, 속초해수욕장이나 영랑호 등도 같이 안내해 주고 있다.

 

이렇듯 일반 서비스와 관광지까지 일일이 가이드 해주며 숙소까지 배정하는 이색적인 모습은 기존의 업체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싱싱하고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와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들과 해물을 이용한 정갈한 밑반찬까지 한 상이 모자랄 정도의 푸짐함을 자랑하고 있다.

장사동 놀자대게는 대게와 킹크랩이 주요 메뉴로, 게딱지에 밥을 볶아 먹는 맛이 일품이며 슈퍼주니어 M의 게스트하우스(SBS 프로그램) 에도 출연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장사동놀자대게 관계자는 “요리되는 대게는 잡내와 비린내를 이 곳만의 노하우로 제거하여 감칠맛과 꽉찬 게살을 온전하게 맛볼 수 있다. 때문에 맛집을 찾아 다니는 미식가들도 속초를 방문하면 이 곳을 들리게 된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