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멘토 이하나가 전하는 키워드 시간. 이번시간 키워드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휴게소 편의시설’입니다. 교통사고의 큰 원인중 하나는 바로 졸음운전입니다. 화물차는 특히 야간에 운전하는 경우가 많아서 졸음운전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알아두며 좋은 휴게소 편의시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화물자동차의 안전운행을 위해 운전자의 근로 여건 개선등을 담은 ‘화물차 휴게시설 확충 종합계획’을 발표 했는데요. 계획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동안 휴게소 13개소, 공영차고지 21개소 등 총 34개소를 신규 건설‧확충한다고 합니다.

우선 휴게텔이 있는 화물차 휴게소입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으로 옥산, 서울방향 입장 휴게소, 부산방향 옥천 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 마산방향 문경 휴게소, 여주방향 문경 휴게소 등 16개소 휴게소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수면실을 비롯해 샤워실과 세탁실이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편의시설이 설치된 일반 휴게소 인데요.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안성휴게소, 추풍령 휴게소 서울‧부산방향. 영동고속도로 서창방향 용인, 강릉방향 여주 휴게소 등 19개소 휴게소가 기본적으로 샤워실이 모두 구비되어 있고, 락커와 세탁기 장소에 따라 취침실과 쉼터, 운동시설까지 갖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물류거점형 휴게소의 건설 계획도 있는데요. 물류단지 등의 물류우발시설 지역에 상하차를 하기 위해 방문한 다른 지역의 화물운전자에게 휴식 시설을 제공하기 위한 휴게소로 충남 서산과 당진, 경남의 김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경유형 휴게소라든지 공영차고지 등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번 이하나의 키워드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물차 운전시, 절대 졸음운전이나 무리하지 마시고. 휴게소의 편의시설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하나의 키워드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