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아무리 긍정적인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항상 기분이 좋을 수는 없다. 우울한 생각이 들 때, 30분 안에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은 없을까? 미국의 생활건강정보 사이트 ‘리얼심플닷컴’이 소개한 내용을 알아보자.

 

① 움직이자
만약 전화를 하고 있지만 걸어다니며 통화를 하고,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대신 계단을 이용해 보자. 씩씩하게 걷는 것. 금세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② 산책하자
햇빛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뇌의 화학물질을 자극한다. 갈수록 실내 생활이 많아지는 당신. 의도적으로 산책을 해서 햇빛을 맞아보자.

③ 연락하자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문자를 보내보자. 사람과 유대관계를 맺는 일은 행복한 삶의 요소 중 하나가 된다. 우울 하다면, 친구에게 연락해 보자.

④ 귀찮은 일을 해치우자
그동안 귀찮아서 미루어 두었던 일을 처리해보자. 해야 할 일의 목록에서 가장 귀찮은 일을 해결한다면, 금세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⑤ 청소하자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정리해보자. 정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음이 정리될 것이고, 우울한 기분도 나아질 것이다.

⑥ 좋을일을 하자
타인에게 좋은 일을 해보자. 스스로 생각해도 좋은 일을 한다면 얼굴에 미소가 생길 것이다.

⑦ 웃자
억지웃음도 웃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우울 할수록 얼굴에 미소를 지어보자. 웃는 만큼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