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십니까. 1월20일 수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IMF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 하향 조정
중국의 성장세 둔화와 국제 원자재 가격 하락 등의 영향으로 IMF가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의 3.6%에서 3.4%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IMF, 국제통화기금은 세계경제 전망 발표문에서 브라질과 러시아 등 자원국 을 중심으로 신흥국 경기 둔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올해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사진/ IMF웹사이트, 경기도 이천시, 사립유치원연합회, 한국실명예방재단, 세종시교육청, 대한축구협회]

2. `누리과정` 예산 갈등으로 보육대란이 예상
정부와 시도교육청의 `누리과정` 예산 갈등이 계속되면서 일부 지자체에서 보육대란이 예상됩니다. 서울과 경기 지역 등 누리과정 예산이 편성되지 않은 지역의 사립유치원들은 전체 운영비의 80%를 차지하던 예산이 없어 교사 월급을 지급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사립유치원 연합회는 교사 인건비 지급을 위해 교육청에 은행 차입 허가를 요청해 놓은 상황입니다.

3. 올림픽축구대표팀 이라크와 무승부 8강행 확정
올림픽축구대표팀이 2016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이라크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조 1위로 8강행을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팀은 오는 23일 오후 10시 30분에 치러지는 8강에서 D조 2위와 4강행 티켓을 놓고 다투게 됩니다.

날씨와 세계 경제에 불어 닥친 동장군이 빨리 물러가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