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디자인 이정선 인턴] 어남류 vs 어남택 당신의 선택은?

‘응답하라1988’ 종영을 앞두고 어남류와 어남택의 대결이 한창이다. ‘어남류’는 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이란 뜻이고, ‘어남택’은 어차피 남편은 최택이라는 뜻의 신조어다.

과연 덕선이가 누구와 결혼하게 될지 어남택과 어남류의 증거들을 살펴보았다.

1. 어차피 남편은 최택이다.

증거1 김주혁과 최택은 둘 다 ‘왼손잡이’다. 그러나 정환은 오른손잡이기 때문에 최택이 남편이 될 것이다.

증거2 김주혁과 최택 둘 다 ‘추운겨울에 반팔’을 즐겨 입는다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증거3 이미연(덕선)과 김주혁이 인터뷰 때 소개한 액자 속 사진은 최택이다!
이미연은 사진을 보며 김주혁에게 “입이 찢어지겠네~” 라고 말한다. 사진 속 최택은 정말 입이 찢어지도록 웃고 있다.

증거4 덕선과 택이의 키스신은 꿈이 아닐 것이다. 실제로 키스했지만 택이와 덕선이 모두 꿈인 척 넘어간 것은 아닐까?

2. 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이다!

증거1 김주혁과 류준열(정환)의 모습과 성격이 비슷하다. 미래 덕선의 남편인 김주혁을 보면 하는 행동과 말투가 최택보단 류준열을 많이 닮았다.

증거2 이미연(덕선)과 김주혁이 인터뷰 때 소개한 액자 속 사진은 김정환이다!
김주혁은 이미연에게 사진 속에 찍은 날짜가 적혀있다고 말하는데, 정환과 덕선이 찍은 사진을 보면 1989년 1월이 적혀있다.

증거3 인터뷰 장면에서 김주혁은 항공점퍼를 입고 있다. 정환이 공군이기 때문에 항공점퍼를 입었을 확률이 높지 않을까?

증거4 프로포즈 반지인 공군사관학교의 ‘피앙세반지’를 주며 고백한 정환. 그의 진실 된 고백이 헛되진 않았을 것이다.

이번 주 종영하는 ‘응답하라1988’ 과연 덕선의 남편은 누가 될 것인가? 어남류일까, 어남택일까? 여러분은 누가 되었으면 좋겠는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