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세요 신은섭입니다.
오늘의 셀프팁, 외발자전거의 장점 및 주의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자전거 타기의 효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전거 타기 운동은 첫째 심폐기능 발달을 돕는데요. 규칙적으로 자전거 타기를 하면 폐활량이 증가되고, 호흡시 산소량이 증가되는 등 폐기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기 때문에 노폐물을 제거하는 능력도 발달됩니다.

두 번째 순환기 계통의 기능 향상입니다. 자전거 타기를 지속하면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지고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페달을 돌리는 하체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되므로 하체의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죠.

 

특히 외발자전거는 척추를 바로 잡아주고 하체를 튼튼하게 균형있는 신체를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자전거보다 더 좋은 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외발자전거를 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고개를 숙인다든지, 허리를 숙인다던지 자세가 좋지 못하면 외발자전거를 탈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전립선에 자극이 되지 않고, 괄약근 단련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외발 자전거. 쉬워 보인다고 하더라도 꼭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지도자 연수과정을 이수한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이 좋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외발자전거 장점 및 주의점 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된 레슨업 건강의 모든 것 ‘외발자전거’은 대한외발자전거협회의 협조와 지원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임병진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