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작년 큰 인기를 모으며 빠르게 성장한 스몰비어의 전성시대의 성장세가 주춤하다. 간단한 술자리를 원하는 직장인들과 동내주민, 지갑이 가벼운 학생들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의 안주와 크림생맥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스몰비어는 우후죽순 생겨난 각종 브랜드와 천편일률적인 메뉴로 그 인기가 시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많은 스몰비어중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목포 하당에 위치한 목포상동맛집 리얼펍(전남 목포시 상동 1137-14)이 그 주인공이다. 2013년 광주 봉선점을 오픈으로 시작한 리얼펍은 기존 스몰비어의 일률적인 인테리어와 비슷한 메뉴를 탈피하여 트렌디한 분위기와 편안하고 저렴한 메뉴, 유럽형 인테리어와 전문 쉐프의 고급 레시피로 목포평화광장맛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 스몰비어의 간단하고 저렴한 메뉴라는 강점을 강조하고 불편한 자리와 비슷한 메뉴라는 단점을 보완한 목포하당리얼펍은 목포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목포평화광장에 위치하여 간단한 술자리를 원하는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목포여행객들에게 감각적이고 합리적인 시간을 제공하고 있어, 목포여행코스, 목포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목포평화광장술집 리얼펍은 신선한 생맥주를 바탕으로 이색 맥주들과 각종 세계맥주가 제공되어 맥주매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감자튀김부터 각종 칩스 종류와 또띠아, 카프레제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의 선택폭을 높이고 있어 목포하당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리얼펍 목포하당점 송지유점주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길 원했습니다. 그렇다고 비슷한 분위기에 비슷한 메뉴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는 싫었습니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편안한 자리를 제공하고 싶어 시작했고,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쁩니다.”라고 전했다.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와 전문 경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목포평광맛집 스몰비어 리얼펍의 행보가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