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아바이순대는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이나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를 넣어 쩌낸 순대로 보통 순대와는 다르게 영양부터 맛까지 뛰어나 많은 이들이 찾는 음식 중 하나다.

이런 아바이순대의 진정한 맛은 강원도 속초중앙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강원도 속초는 국내여행지로도 유명하여 항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아바이순대를 찾는다.
추운 겨울 뜨끈한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겨울 먹거리로도 적합한 아바이순대, 어느 집에서 맛봐야 할까?

 

속초 중앙시장 순대집 중 눈에 띄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있다고 한다.

‘속초 진짜 순대‘는 로 모둠 아바이순대와 순대전골이 맛있기로 유명하며, 보통 순대집에서 볼 수 없는 무쌈이나 양파, 락교, 생강무침 등 순대와 함께 곁들여 먹어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의 진미를 보여주는 순대전골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자랑하고 있으며, 건더기를 먹은 뒤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추운 겨울 보양식으로도 유명하다. 이외의 사골 순댓국, 갈비탕 등 다른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어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속초 진짜 순대는 아바이마을에 1호점, 속초 중앙시장에 2호점이 있어 가까운 곳을 선택 할 수 있다. 배달 및 포장, 예약 문의는(033 – 636 – 6012)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