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송창영] 어린 시절 트램펄린을 한 번쯤은 타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그 추억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인 점핑 피트니스.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을 위해 점핑 피트니스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쉐이King 24 Fit Camp 공동대표 세 명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공동 대표님들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쉐이King 24 Fit Camp를 같이 운영하고 있는 공동대표 최용진, 정희대, 장준혁. 김재현.입니다.

▲ (좌)최용진대표(우)정희대 대표 인터뷰

쉐이King 24 Fit Camp에 대해 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 쉐이King 24 Fit Camp는 트램펄린운동과 다방면의 운동을 진행 할 수 있는 센터입니다. 회원님들의 식단부터 운동까지 관련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점핑 피트니스 생소한 운동인데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트램펄린하면 어릴 때 많이 탔던 기억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트램펄린기구를 통해 어떻게 운동을 하는 것 인가요?
- (정대표)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점핑 피트니스는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는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트램펄린 기구는 유럽 국제 기준인 TUV라고 하는 한국의 ks품격과 같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개인용 운동기구를 이용해서 진행되는 점핑 피트니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 (정대표) 동작을 통한 운동과 안무를 통한 운동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동작을 반복되게 음악에 맞춰 진행 하면서 유산소 효과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분들이 음악, 흥을 좋아하기 때문에 음악에 맞춰서 안무를 진행하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는 운동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정희대_대표

일반 운동과 점핑 피트니스의 운동 효과의 차이점이 있나요?
- (정대표)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하다 보니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고,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나면 허벅지나 하체 등 많은 근육통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운동효과가 큽니다. 점핑 피트니스를 30분을 하시면 무려 500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높은 유산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정대표) 장점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즐겁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며, 트램펄린이라는 기구 위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점핑 피트니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요즘 남녀노소 관심사 중 건강이 가장 큰 이슈인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 (최대표) 많은 사람들이 건강다이어트에 대해 생각하는데요, 연말과 연초의 소망 중 다이어트가 가장 많을 것입니다. 다이어트하면 굶기나 운동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운동을 하게 되면 요요현상 등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없습니다. 쉐이King 24 Fit Camp에서는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전체적인 생활 라이프사이클을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최용진 대표

집에서도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홈케어 운동방법(꿀팁)은 무엇이 있을까요?
- (최대표) 대부분 살을 빼시는데 있어서 유산소에 중점을 둡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력운동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근력운동은 푸쉬업, 런지, 스쿼트, 다리올리기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을 한 후에는 몸이 식지 않게 유산소 운동을 통해 충분히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긴장시켜주는 것을 반복 해주시면 운동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점핑피트니스도 지도자 자격증이 따로 있나요?
- (정대표) 크게 마스터자격과 어드벤스, 베이직 3가지가 있습니다. 현재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아시아권에서는 베이직 과정밖에 없습니다. 그이유는 점핑 피트니스가 체코에서 시작이 되었는데 체코에서 1주일동안 본사에서 교육을 받아야 어드벤스 과정이 통과가 되기 때문입니다. 마스터 과정은 베이직 과정을 인수 한 사람이 2년 정도 점핑 관련 업무에 종사한 후에 어드벤스 자격이 있으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전 세계에서 마스터자격은 7명 밖에 없습니다.

아 상급 자격증을 따기가 매우 어렵네요. 그렇다면 혹시 점핑 피트니스가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할 수 있는 운동인가요?
- (정대표)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 중에 환갑에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도 있으실 정도로 관절에 무리가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대표님들에게 점핑 피트니스란 어떤 의미일까요?
- (정대표) 말 그대로 점핑입니다. 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삶을 위로 올려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최대표) 저에게 있어서 쉽게 즐겁게 건강한 운동을 다른 사람들 에게 전달해 줄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회원들과수업

쉐이King 24 Fit Camp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 (정대표) 많은 분들이 저희를 거쳐가고 있는데요, 그 중에 외국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분들이 저희와 대화가 많이 통하지 않더라도 같이 함께 즐겁게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최대표) 저는 34kg, 장대표도 26kg넘게 감량한 케이스다보니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감량한 노하우를 알려드려 감량에 성공하셨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가장 보람이 됩니다.

- (최대표) 저희가 하는 것이 경제적인 면으로만 보고 하기에는 힘든 면이 있습니다. 건강이라는 것을 지켜주고 다른 사람이 건강해지는 것을 보고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닌 남을 위해서 나와 남을 같이 성공하고 건강한 길로 인도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열심히 하는 것이 저의 멘탈 관리법입니다.힘든 상황에 스스로 극복해 낸 나만의 멘탈 관리법이 따로 있으신가요?

- (정대표) 흔히들 음주 많이 하시고 흡연도 많이 하시고 그러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음주와 흡연을 하지 않는 대표들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트램펄린을 열심히 뛴다던지 책을 읽는다던지 생각을 할 수 없게 빠질 수 있는 것을 열심히 하는 것이 제 멘탈 관리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님들이 여기까지 올수 있었던 성공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 (최대표) 계속적인 회원과의 소통입니다. 회원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도와 드릴 수 있는지 서로 알아야 하기 때문에 계속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회원들과 서로 친해질 수 있었던 것이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 (정대표) 제 전직이 군인이었기 때문에 체계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사전에 조사를 많이 한다거나 계획을 많이 세워 실수를 줄이는데 아직까지 성공이라고 할 수는 없고 그냥 제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좌)정희대 대표 (우)최용진대표

어떤 계기로 네분이서 모여서 운영을 하게 됐나요?
- (정대표) 제가 처음 점핑운동을 알게 되서 강사증을 취득하게 되었고 점핑운동을 진행하면서 혼자보다 공동대표가 같이하면 좀 더 재밌고 즐겁게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여러모로 알아보다 마음 맞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 (정대표) 현재 아시아권에서는 대한민국이 처음입니다. 대한민국에 들어온 지도 1년이 갓 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만이 되고 건강을 많이 고민하시는데 점핑피트니스는 이색스포츠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건강관리 관절에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전망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앞으로 점핑피트니스 전망은 어떻다고 보시죠?

대표님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
- (최대표) 트램펄린이라는 훌륭한 도구를 통해 30kg이상 감량을 해서 건강해졌습니다. 웰빙시대를 지나 웰리스 시대의 흐름에 딱 맞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가치를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정대표) 점핑 피트니스 관련해서 제 미래계획은 트램펄린을 많이 놓고 누구나 와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진행할 수 있는 센터를 만드는 것이 제 꿈이고 많은 분들이 점핑에 대해서 알게될 수 있는 것이 제 꿈입니다.

- (최대표) 사람들은 잘 모르는 것 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일단 도전해보시고 뛰어보시면 정말 즐겁고 쉽게 건강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마지막으로 점핑 피트니스에 관심 있거나, 배우고 싶은 분들께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 (정대표) 점핑피트니스는 들어 온 지 얼마 안 되고 전 세계에서도 2001년에 생성된 신종 스포츠입니다. 겁내 하지 마시고 한번 점핑 해 보십시오.

▲ 쉐이King24Fit Camp

이상 이색 스포츠인 정핌피트니스에 대한 공동대표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아직은 생소하지만 관절에 무리가 적어 남녀노소 할 수 있는 운동인 점핑 피트니스. 옛날 추억을 떠올리면서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