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연말과 연시에는 한 해 동안 알고 지내거나 고마운 분들과 함께 모임 및 회식을 하기 위해 모임 하기 좋은 장소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하게 된다. 요즘같이 추워지는 날씨에는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의 해물전골은 추천 메뉴로 손꼽힌다.

광주맛집으로 알려진 용봉동 한해물하네의 해물전골은 남도의 청정해역에서 갓 잡은 전복, 키조개, 소라, 조개류와 문어 등을 완도, 해남, 강진, 목포 등지에서 직접 공수해오기 때문에 알이 크고 자연 바다에서 자란 두툼한 살이 겨울철 최고의 음식으로 추천받고 있다.

특히, 한해물하네 해물전골의 가장 큰 특징은 푸짐하고 싱싱한 해산물이다. 전골냄비를 가득 쌓아 올린 온갖 해산물은 산을 이루며, 싱싱한 해산물에서 우려져 나오는 전골국물은 바다향이 가득 국물에 배어져 시원하면서 개운한 맛은 한번 맛을 보게 되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게 된다.

 

연말연시 모임하기 좋은 곳, 모임장소로 추천 받는 이곳은 해산물 중에서도 야들야들 씹히는 맛이 일품인 전복과 키토산이 듬뿍 담긴 꽃게는 한입 베어물면 입안 가득한 게살과 향긋하게 올라오는 바다향이 일품이다.

이외에도, 씹을수록 고소함이 더해지는 문어와, 오징어는 아이들과 여성들이 좋아하여, 가족모임 또는 직장회식, 친구들 모임일 때에 인기있는 해산물이다. 해산물을 골라 먹은 후에 볶음밥은 이곳의 화룡정점이다라고 말할 만큼 깔끔하면서 입안에서 감기는 감칠맛이 다시 찾게 하는 메뉴다.

광주 용봉동 맛집 한해물하네는 해물전골, 해물찜, 조개전골, 문어조개전골 전문점으로 매일 산지에서 직송한 해산물로 신선하고 속이 알차서 많은 고객을 확보한 광주 맛집이다. 특히, 전남대학교의 교직원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광주비엔날레와 광주국립박물관, 현대병원과 북부경찰서 등의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광주 맛집 한해물하네 임정화 점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국물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전하며, 특히, 여성 고객과 가족 고객들이 연말연시 모임을 하기 위해 많이 찾으신다.”고 전했다. 이에, 모임 및 회식을 하기 위해 찾아오는 고객들을 위해 주차장을 완비하였으며, 홍게칼국수, 대구탕, 전복버터구이, 홍게찜 등 다양한 메뉴도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최고의 신선한 해물요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주 용봉동맛집 한해물하네는 광주 북구 용봉동 1398-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및 문의전화(062-528-5510)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