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쇼핑룸 '해외직구 팁' 의류 사이즈 측정법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해외직구팁’ 쇼핑룸의 강아름입니다.

해외직구 할 때, 특히 의류나 신발을 구매할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바로 ‘사이즈’입니다. 어렵게 구매해서 배송을 받았는데 사이즈 때문에 환불을 하거나 입지 못한다면 정말 속상하겠죠. 의류의 사이즈 측정법과 팁, 나라별 대표 사이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사이즈 측정 방법 입니다.
가슴둘레는 탑 바스트부터 견갑골에 걸쳐 측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허리둘레는 요골 바로 위의 자연스러운 허리 라인을 속옷 위로 측정해야 합니다. 보통 바지가 속옷보다 위로 올라오기 때문에 속옷 위로 측정해야 하는 거죠. 세번째 엉덩이둘레는 허리 주위의 가장 넓은 부분을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엉덩이 부위에서 가장 넓은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가장 엉덩이 중 가장 넓은 부분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번째 인심길이 입니다. 인심길이는 허벅지 안쪽에서 발뒤꿈치까지를 측정하는 것을 의미하며, 신장은 신발을 벗고 머리끝부터 발뒤꿈치까지 측정하면 됩니다. 또한 목둘레는 깃의 제일 윗부분으로 목둘레를 측정하면 되고 팔길이는 어깨로부터 손목까지를 측정하면 됩니다.

사이즈를 측정할 때 팁이 있는데요. 사이표의 숫자는 모두 누드 사이즈를 나타내는 것으로 속옷 위로 사이즈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수는 대략 재지 말고, 정확하게 재어주어야 하며 줄자를 너무 꽉 조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의류별 사이즈표를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될 텐데요. 한국사이즈라고 표시되어 있더라도 실제 상품의 한국 사이즈보다 약간 더 크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티셔츠의 경우 Small, Medium, Large, Extra, large등으로 표시하는데, Medium의 크기가 우리나라의 Large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줄자는 CM로 치수를 재는 것이 좋습니다. 1인치는 2.54cm라는 것 1피트는 30.48cm라는 것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나라별 서로 다른 사이즈, 제대로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직구 팁이었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쇼핑룸 ‘해외직구 팁’은 해외직구 배송대행 전문기업 아이포터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 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