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3-635-4488)

[시선뉴스] 곳곳에서 눈 소식이 들릴 만큼 성큼 다가온 겨울. 이즈음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괜찮다. 낭만으로 물든 운치 있는 동해를 겨울만의 정취로 여유로이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에 떠나는 속초 바다여행은 그 지역 유명한 제철 먹거리를 함께 할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대표적인 속초먹거리로 오징어순대, 물회, 대게 등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 속초물회는 속초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먹거리로 자리매김 한지 오래다. 특히 현지인들 사이는 물론,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속초항아리물회’ 는 100% 자연산 모둠회와 각종 신선한 해산물, 채소로 물회의 깊고 시원한 맛을 내고 있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속초항아리물회 관계자는 (예약 없이는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찾아오는 손님들로 줄을 잇고 있으며, 성수기가 아닌 비성수기 때도 예외는 아니다. 이렇게 줄을 서면서까지 찾는 이유는 따로 있다. 착한 가격은 물론, 좋은 재료만을 고집해 사용하고 풍성한 맛으로 손님들에게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어 이 집만의 푸짐한 인심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게 맞은편에 속초해변이 위치하고 있는데,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하여 먹는 즐거움도 주고 있어 강원도 여행코스로 절대 빠지지 않는 곳이다.

해삼전복모듬물회는 겨울철 대표 보양식으로 알려진 전복과 싱싱한 해삼, 제철 맞은 각종 해산물, 탱글탱글한 활어, 아삭아삭한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이 집만의 특별 노하우가 담긴 특제 소스가 들어간 육수도 이곳 속초물회를 맛보기 위해 찾아오는 전국구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기 위해 항아리 그릇에 물회를 담아주고 있어서 식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그 시원함과 신선함이 오래간다고 한다.

다른 메뉴로 오징어순대, 섭국, 홍게라면, 회덮밥 등을 추가 주문하여 식사를 풍요롭게 만끽할 수 가 있는데, 특히 강원도의 대표적인 토속음식으로 유명한 속이 꽉찬 오징어순대는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고, 신선한 홍게로 맛을 우려낸 홍게라면은 깊은 맛을 선호하는 해산물 애호가들 사이에서 속초물회와 더불어 인기 있는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점을 이유로 다녀간 손님들의 후기를 보면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시원한 육수 맛이 최고다”, “바다도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다” 등 칭찬 일색이다. 한번 방문하고 나면 다음에도 또 찾아올 만큼 재방문율이 높은 곳이며, 이곳에 들리기 위해 일부러 속초여행을 계획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이의 식감을 만족시키고 있는 ‘속초항아리물회’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70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시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만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사를 하길 원한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