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몸에 좋은 약은 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흔히 맛있는 음식은 몸에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정말 그런 걸까요? 《타임지》가 정한 10대 불량 식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기름에 튀긴 식품
- 기름에 튀긴 음식은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발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을 파괴하고 단백질을 변질시킨다고 합니다.

2. 소금에 절인 식품
-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을 일으키며 신장에 큰 부담을 줍니다. 또한 후두암을 일으키며 점막이 쉽게 헐거나 염증을 생기게 합니다.

3. 햄이나 소시지 같은 가공류 고기 식품
- 햄이나 소시지에는 발암물질 중 하나인 아질산염과 방부제를 대량 포함하고 있어 간에 큰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4. 과자류 식품
- 식용 향료와 색소가 대량 포함되어 있어 간 기능에 부담을 줍니다. 심하면 비타민을 파괴하기 때문에 불량식품이라고 합니다. (저온에서 구운 과자나 전밀 과자는 관계없음)

5. 사이다 콜라류 식품
- 사이다나 콜라류는 인산 및 탄산을 포함합니다. 몸 속의 철분, 칼슘 성분을 소변을 통해 밖으로 배출시켜 영양 성분이 없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색소도 많이 들어있고 몸 속의 비타민을 빼앗아 졸음이 오고 입맛이 없어지게 합니다.

6. 간편 식품
- 간편식품은 염분이 매우 높고 방부제, 향료를 포함하고 있어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열량만 있을 뿐 정작 중요한 영양 성분이 없습니다.

7. 통조림류 식품
- 생선, 육류, 과일류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비타민을 파괴하고 단백질을 변질시킵니다. 이 또한 열량은 매우 높지만 기타 영양 성분이 낮습니다.

8. 설탕에 절인 과일류 식품
- 설탕이나 소금에 절인 과일도 불량 식품에 속합니다. 발암 물질의 대표격인 아질산염을 포함하고 있으며 염분이 높고, 방부제, 향료를 포함하고 있어 좋지 않습니다.

9. 냉동 간식류 식품
- 아이스크림, 아이스케이크 등 단 냉동 음식은 쉽게 비만해질 수 있고 당도도 너무 높아 식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10. 숯불구이류 식품
- 숫불에 직화로 구운 육류 몇 점은 담배 60개비의 독성과 같으며 신장, 간에 부담을 가중시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