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요즘 공무원 시험이나 국가고시, 각종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로 넘쳐나고 있다. 전국의 대형 공무원학원이 몰려있는 노량진은 매일 3만명이 넘는 수험생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노량진역 주변의 고시텔이나 원룸 등에서 생활하며 학원에서 수강을 하고 있지만 비싸고 좁다보니 이만저만 불편한 것이 아니다. 더구나 각종 시험들이 계속 있어 수험생활의 끝이 보이질 않는다. 공단기나 패스원 같은 대형 학원들은 수강생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인원이 많아 계속 강의실을 늘려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독학관리 전문 업체인 (주)중앙LNC에서는 12월 1일 인천 부평에 본사를 둔 독학공무원고시학원인 래인포학원을 론칭 한다. 학원에서 실강을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강사의 인터넷강의를 듣고 특허출원 된 독학관리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받는 전혀 새로운 방식의 독학공무원학원이다. 노량진으로 학원을 가기엔 거리상, 시간상 불편한 점이 많고 수강생이 많아 분위기에 휩쓸리기 쉬우며 제대로 강의를 들을 수가 없다. 그렇다고 동네 독서실을 이용하자니 스스로 자기 생활관리가 안될 뿐 아니라 고등학생들과 같이하니까 시끄럽고 번잡해서 공부 분위기가 좋지 않다. 이에 래인포학원에서는 이런 불편함과 단점들을 개선하고 학원의 장점만을 살린 성인전용 독학공무원고시학원을 론칭하게 되었다.

이미 6년 전 대한민국 최초로 독학재수학원을 설립하여 독학재수학원의 광풍을 몰고 온 주체로서 이번에는 3년간 연구 끝에 개발 완료된 공무원고시 전용 관리 프로그램을 특허출원한 것을 계기로 래인포학원을 론칭하게 된 것이다. 전문강사의 특강 및 질의응답, 수강생간의 상호질문과 토론, 정보교환 등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운영 된다. 또한 수험생들이 통학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전국 모든 시도 중에서 접근성이 좋은 지역만을 지점으로 설립중이다. 12월에는 인천 부평과 연수구, 그리고 부천지역에 론칭 예정이며 2016년 1월에는 부산 남천역과 동래지역 그리고 분당과 일산지역도 1월 중 론칭 예정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