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몇 살이에요?”가 아닌 “몇 개월이에요?”라고 하는 질문에 익숙하다면 당신은 3살 이하의 아이를 기르는 부모이거나 주변에 아이가 있는 경우일 확률이 높습니다. 3살 이하의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개월수에 따라 먹는 음식부터 입는 옷까지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 중 신생아를 기르는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은 바로 ‘개월별 분유 먹이는 양과 방법’입니다. 요즘 최고 ‘핫’ 대세라는 순 산양분유의 단계별 먹는 양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단계별 분유 양과 먹는 방법
① 순 산양분유 1단계
태어나서 백일까지 먹는 단계로 0에서 15일까지는 2스푼(물에 탄 양 80ml), 15일에서 1개월까지는 3스푼(물에 탄 양 120ml), 1개월에서 2개월은 4스푼(물에 탄 양 160ml), 2개월에서 백일까지는 5스푼(물에 탄 양 200ml)을 사용합니다.

끓인 물을 70℃로 식혀서 잘 소독된 젖병에 수유량의 2/3을 넣습니다. 그 후 제품에 들어있는 전용 스푼을 이용해 유아식을 푼 후 윗면을 수평으로 깎아줍니다. 젖병에 순 산양유아식을 정량 넣은 후 충분히 흔들어 녹인 다음 남은 온수를 조유량에 맞춰 넣고 분말이 완전히 녹으면 체온 정도를 식힌 후 먹이면 됩니다.

② 순 산양분유 2단계
태어나서 백일부터 6개월까지 먹는 단계로 5스푼(물에 탄 양 200ml)을 사용합니다. 분유 타는 방법은 1단계와 동일합니다.

③ 순 산양유아식 3단계
태어나서 6개월부터 12개월까지 먹는 단계로 6스푼(물에 탄 양 240ml)을 사용합니다.

끓인 물을 50℃로 식혀서 잘 소독된 젖병에 수유량의 2/3을 넣습니다. 그 후 제품에 들어있는 전용스푼을 이용해 유아식을 푼 후 윗면을 수평으로 깎아줍니다. 젖병에 순 산양유아식을 정량 넣은 후 충분히 흔들어 녹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온수를 조유량에 맞춰 넣고 분말이 완전히 녹으면 체온 정도를 식힌 후 먹이면 됩니다.

④ 순 산양유아식 4단계
태어나서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먹는 단계로 6스푼(물에 탄 양 240ml)을 사용하며, 분유타는 방법은 3단계와 동일합니다.

◆ 아이배냇 순 산양분유로 분유를 바꾸는 경우
만약 다른 이유식을 먹이고 있다가 순 산양유아식으로 바꾸어 먹일 때 아이가 예민해 하는 경우 7:3, 5:5, 3:7의 비율로 점차 양을 늘려 약 7일에 걸쳐 서서히 바꾸어 먹이면 됩니다.

◆ 주의사항
① 조유 후 바로 수유하고 남은 양은 재수유 하지 않습니다.
②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은 변질의 우려가 있습니다.
③ 반드시 캔 속의 전용스푼을 이용하고 캔과 별도로 청결히 보관합니다.
④ 개관 후에는 습기나 벌레,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뚜껑을 꼭 닫고,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합니다.
⑤ 개봉 후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가능한 한 3주 이내에 먹이고 냉장 및 냉동보관 하지 않습니다.
⑥ 속 뚜껑 개봉 시 절단 부위가 날카롭기 때문에 다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⑦ 조유 및 수유 시 화상의 우려가 있으니 조심하고, 분유를 데우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⑧ 특정 원료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는 원재료를 확인하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⑨ 유성분 중 100% 산양유인지 확인 한다.

자료제공 - 산양분유 전문기업 ‘아이배냇’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