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11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최근 가수 아이유가 소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모티브로 한 신곡 ‘제제’를 발표하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소설의 주인공인 5살 제제에게 성적인 의미를 부여한 가사와 인터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는 어떤 내용을 가지고 있을까요?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2. 이천수
대한민국의 축구선수 중 가장 이슈가 많고 스캔들이 많았던 선수 중 하나를 꼽으라면 대부분 이천수(34)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는 그라운드에서도 대담하고 거침이 없었으며 그라운드 밖에서도 한결같았는데요. 그런 그가 은퇴 선언을 했습니다. 시선피플에서 만나봤습니다. (이천수)

3. 행복주택 입주자격
행복주택이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지어지는 임차료가 저렴한 도심형 아파트입니다. 지난달 27일 입주를 시작한 서울 송파 삼전지구의 경우 8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는데요. 내년 3월부터 행복주택의 입주자격이 더 까다로워진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행복주택 입주자격)

4. 해외직구 앱 ‘바이앤백’
해외직구 이제 더 이상 PC로 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3분안에 해결 할 수 있는 신통방통한 앱이 나왔으니! 그 이름은 바로 ‘바이앤백(buynback)' 입니다. 캐시백 적립도 자동, 배송대행 주소도 자동입력, 신용카드 결제도 자동,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도 자동으로. 원스톱 해외직구의 신세계를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바이앤백)

5. [건강UP크로스핏] 버피테스트
건강과 아름다운 외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헬스와 크로스핏을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크로스핏에는 간단한 동작들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시선뉴스에서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로, [건강UP크로스핏] ‘버피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버피테스트)

6.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
1970년대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역대급 실제 사건. 사건의 중심엔 불가능에 도전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프랑스의 무명 곡예사 필리페 페팃이 그 실존인물인데요. 뉴욕 고층빌딩에서 외줄타기에 성공한 필리페 페팃의 실존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를 무비레시피에서 요리합니다. (하늘을 걷는 남자)

7. 논란 일었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는 유엔(국제연합/United Nations)산하의 기관으로 교육·과학·문화의 보급 및 교류를 통해 여러 국민들 사이의 이해를 돈독히 하고 협력관계를 촉진하여 국제평화와 안전을 확보합니다. 하지만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 등재가 모두가 행복한 것은 아니었으니... 논란이 일었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을 카드뉴스로 알아봤습니다. (논란 일었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8. 자동차 튜닝 허용 범위
‘튜닝’이란 차량 소유자가 개성과 취향에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외관을 꾸미기 위해 자동차의 구조·장치 일부를 변경 또는 부착물 등을 추가하는 것을 뜻합니다. 현재 국토교통부에서는 2013년 8월 1일 ‘자동차 튜닝시장 활성화 방안’을 발표, 불법 튜닝을 감소시키고 올바른 튜닝문화를 정착되도록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어디까지 튜닝이 허용되고 있을까요? (자동차 튜닝 허용 범위)

9. 닮은꼴 연예인
도펠겡어(혹은 도플갱어).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이나 생물을 뜻하는 단어이며 두 사람의 외모적인 모습이 너무 닮았을 때 서로를 도펠겡어라 칭합니다. 연예인들 중에도 외모적으로 닮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어떤 연예인들이 있을지 세컷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닮은꼴 연예인)

10. 얼굴형에 맞는 눈썹모양
눈썹 모양은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게 눈썹을 그릴 경우 얼굴을 마주보는 상대방에게 어색하면서도 어딘가 이상하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데요. 얼굴형 별로 어울리는 눈썹 모양이 있다고 합니다. (얼굴형에 맞는 눈썹모양)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