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은퇴 후 창업을 하려는 창업자들에게 김밥 프랜차이즈 드이소가 주목받고 있다. 드이소는 소자본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한국 소자본창업협회 2015 올해의 추천 창업아이템에 선정됐다.

특히 여성들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이 몰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다른 김밥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드이소는 품질과 맛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인의 4계절 깁밥 콘셉트의 드이소는 광이원 농가맛집에서 열린 전국김밥분식 경연대회에 우승을 차지했다.

 

드이소의 관계자는“김밥, 분식의 연구개발을 하는 실무진으로서 감회가 새롭다”며 “드이소 김밥은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음식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설명=스마트티비뉴스 건강 맛집 ‘드이소’ 전국김밥분식경영대회 우승 방송 캡처

신규브랜드 드이소는 건강한 맛을 중요시 여겨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국내산 먹거리만을 사용한다.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컬러푸드와 웰빙식단을 식탁에 올리기 위해 이천 쌀, 광양 불고기, 해남 당근, 장흥무산 김 등의 재료를 엄선했다.

밥심으로 움직이는 한국인의 입맛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재료를 통해 한식의 한류를 이루는 드이소는 다양한 메뉴로 단골고객층을 챙겼다.

특히 드이소 창업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창업교육과 마케팅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경력단절로 취업이 힘들어 창업을 도전하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김밥분식 창업은 알맞은 아이템이다. 드이소는 자신에게 맞는 창업이 무엇인지 창업컨설팅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한국창업사관학교 한 관계자는 “소규모의 창업을 도전하는 여성들에게 김밥분식은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질 것”이라며 “여성유망창업, 트랜드창업, 소규모창업, 창업지원금, 창업지원사업 등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국소자본창업협회의 교육은 매주 금요일 협회 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소규모 종자돈을 지키는 법 ▲사업의 확장 ▲단골고객 확보전략 ▲자금별 운용전략 ▲권리금 출구전략이 내용이다.

드이소의 본사 ㈜후인은 짱구야 학교가자, 화덕에 꾸운 닭(화꾸닭), 화덕에 꾸운 삼겹살(화꾸삼) 등 다수의 브랜드를 출시해 안정적인 창업시장에 진출한 경험을 토대로 청년창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송도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방문할 예정인 창업희망자 고대윤(종암거주, 영업직)은 “김밥분식창업, 떡볶이 창업, 김밥전문점, 김밥프랜차이즈, 김밥체인점 등을 검색중이다”면서, “소자본창업협회 공식추천 드이소가 신뢰가 간다”고 창업을 희망했다.

한편 드이소는 오는 25일과 29일 광이원과 함께 맛있는 겨울준비 체험을 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김장을 맛있게 준비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김장체험과 반찬 만들기, 김밥 만들기 등 당일 20명까지 인원을 받아서 진행한다.

한 블로그 참가예정자는 “김장준비와 함께 드이소의 김밥을 맛보고 싶다”며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핫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후인은 드이소의 런칭기념을 맞아 선착순으로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창업특전을 진행한다. 자세한 창업상담은 1599-9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