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 2일,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거스 히딩크(69)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강남구 신사동의 한 IT 기업을 방문했다.

히딩크 감독이 방한 후 가장 먼저 국내 벤처 통신회사를 방문한 이유에 대한 갖가지 소문이 무성한데 대해 히딩크 재단 관계자는 "히딩크 감독은 평소에도 대한민국의 IT에 관심이 많았다”며 “이번 기업 방문은 히딩크재단의 국내 이전으로 한국의 선진 IT 기술을 히딩크재단의 '드림필드' 평화 사업과 축구발전에 접목시켜 선진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가려는 의도인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히딩크 감독은 이번 5일 예정인 방북과 관련해 평양뿐 아니라 북한 내 다른 도시들에도 '드림필드'를 세울 계획이라며 축구를 통해 한반도 평화를 돕겠다는 생각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축구발전을 위한 유소년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며, 이를 위하여 네덜란드에 있던 재단을 최근 국내로 옮겨 '제 2의 조국' 대한민국을 위한 본격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히딩크 감독의 방문으로 언론의 이슈를 받고 있는 ㈜오픈벡스(대표 정영민)는 'OTO 무료국제전화'를 개발해 국내에서 2015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IT벤처기업이다. 무료통화, 메신저, 무료 로밍서비스 및 SNS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 국내의 숨은 IT 강자로 이름이 알려지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