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오늘(3일)은 전국적으로 맑고 내륙 일부지역에는 오전부터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울과 수도권은 미세먼지 농도가 주의수준까지 보이는 만큼 조심해야 한다. 특히 서울과 경기남부는 오전과 밤에 대기정체 등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미세먼지가 ‘나쁜’수준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오늘 아침 현재 동해안과 일부 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이며 그 외 지역도 건조해질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며,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낮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 낮 동안에는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까지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겠고, 또 차가운 공기에 서리가 생기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며 "서울날씨도 매우 따뜻해서 기온이 18도까지 오르는 등 예년 이맘때 날씨보다 훨씬 윗돌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기상청은 "서울 등 대부분의 지역날씨가 무척 건조하다"며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 그 특보는 앞으로 더욱 더 확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