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레슨업 생활의 모든 것 ‘스마트 도어록의 팁과 기능 알기’편 -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태헌입니다.
도어록 사용하면서 기능을 얼마나 잘 알고 사용하시나요? 시중에 판매되는 도어록이 다 똑같지는 않지만, 대표적으로 비슷한 팁과 기능 그리고 도어록 설치가 어려운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건전지가 방전 됐을 때입니다.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간혹 디지털도어록의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당황하지 마십시오. 이럴때는 9V 배터리만 있으면 해결 가능 합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9V 배터리를 구매해서 문을 열고 새 건전지로 교체하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매너모드 기능입니다. 밤늦은 시간 디지털 도어록의 소리 때문에 간혹 방해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밤늦게 귀가 시 도어록 동작음을 일시적으로 무음 상태로 변경 가능한 것이죠. 단 1회성 정도만 가능한 기능이니 이 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간혹 도어록을 설치하고 싶어도 그렇지 못한 경우들이 있는데요. 미리 알고 있어야 불편한 일을 겪지 않을 수 있겠죠. 우선 도어록은 습기와 직사광선에 약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다습한 환경이거나 직사광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곳이라면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간혹 습기 발생으로 도어록이 오작동 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십시오. 건전지를 뺀 후 바람으로 습기를 제거해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도어록의 사용법과 팁 그리고 알아야할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셀프팁 이었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레슨업 생활의 모든 것은 유니코 하이테크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연출 : 문선아,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