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3가지 창업아이템을 한꺼번에 ‘독도치킨’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독도치킨은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독도는 우리 땅노래, 독도 사진전, 독도 캐릭터, 독도의 역사, 독도 포스터, 독도사랑글짓기 등에 대하여 ‘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마련하고 ’독도의 날’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독도치킨’ 프랜차이즈본부 김동렬대리는 “독도 수호 의지를 대내외로 표명하는 ‘독도의 날’이 매년 10월25일입니다”면서, “그 누가 아무리 우겨도 독도는 독도치킨이 지킨다는 컨셉트에 맞도록 속 시원한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평화적 홍보 및 시위를 표방하는 의미에서 아직도 독도의 날을 모르거나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무리들에게 ‘치킨 불방망이’ 행사를 시작으로 뜨거운 ‘맛’과 ‘애국심’을 보여준다는 내용이다.

(주)스마트미디어연구소 김성훈소장은 “취업난과 실업난 그리고 은퇴러쉬로 인하여 바야흐로 ‘창업전성시대’다”면서, “부족한 경험을 채워주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있어서 ‘맛’은 기본이고 ‘본사의 마케팅지원’이 필수”임을 강조했다.

이어, “전 국민의 관심사인 ‘창업’과 ‘애국’을 한 방향으로 집중시킬 수 있다면 장기스테디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3가지 창업아이템(해물, 치킨, 스몰비어)을 한방에 소자본프랜차이즈‘독도치킨’에서 벌이는 ‘옛날통닭 군자금 지원행사’는 대한민국 누구나 독도수호연합회 회원가입을 통하여, 1,000원에 옛날통닭 한 마리를 군자금으로 지원받는 행사다.

25일 독도의 날 행사 참여매장인 부산남구 문현점에서는 24일, 25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단돈 1천원, 옛날통닭 한 마리’를 군자금으로 증정한다.

또한, ‘치킨불방망이’행사로는 블로그, 인스타, 페북, 유튜브 등 각종 SNS에 독도의 날을 모르는 지인들에게 계몽활동 차원의 ‘치킨 훈육’하는 사진(포스터참조)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태그를 이용하여 #독도치킨 #치킨불방망이 #독도의 날로 업로드하면 취합 및 심사를 거쳐 11월 10일 당선작을 발표하고 헌정액자를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한국 소자본창업협회 홍재성회장은 “10원짜리도 아까운 소자본창업으로 성공하려면 무조건 독해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독한치킨이라고 불리는 ‘독도치킨’이 성공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합니다”고 피력했다.

박람회를 통한 올해의 트렌드인 '치킨창업, 미니펍 스몰비어 포차창업, 이자까야 해물창업 등'을 한방에 창업할 수 있는 독도치킨의 콘셉트 자체가 은퇴 후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자, 초보창업자, 청년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한편, 본사㈜후인에서는 세계최초 화덕에 구운 삼겹살, 닭 '화꾸닭, 화꾸삼', 7080 추억세대들이 떼 지어 몰려든다는 '짱구야 학교가자', 전국 김밥분식 경연대회 우승에 빛나는 한국인의 4계절 고품격 김밥 '드이소'를 론칭했다.

기타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www.dokdochicken.com, 1599- 9253)를 통해 확인 및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