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11월 12일 수능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듣지 말아야 하는 ‘수능 금지곡’들이 있습니다. ’수능금지곡이 뭐야?’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한 참견쟁이 스피드 웨건을 소환해 볼까요?
수능 금지곡이란 높은 중독성으로 인해 한번 들으면 귓가에 계속 맴돌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공부를 방해한다고 해서 생겨난 신조어 입니다.

그렇다면 수능금지곡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컷뉴스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암욜맨~따라따따 오늘도~ SS501의 <U R man>
수능 금지곡의 대표적인 노래에 SS501의 ‘U R man’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 번 들으면 귓속에서 맴도는 후렴구 때문인데요. 제목은 ‘U R man’이지만 ‘암욜맨’ 또는 ‘따라따따’로 불리는 이 노래의 문제의 후렴구를 살펴보겠습니다.

▲ I'm your man I'm your man 그대여
따라다따 오늘도 그대가 떠나질 않아 I'm your man (SS501-U R mam)

I`m your man I'm your man 그대여
따라다따 오늘도 나는 오늘도 그대만 생각해
I'm your man I'm your man 그대여
따라다따 오늘도 그대가 떠나질 않아 I'm your man
I'm your man 거리를 또 헤매죠 어딘지도 몰라요
 혹시라도 또 그대가 나타날까
I'm your man 꿈에라도 모르죠 웃으며 반겨줄까
다시 찾아올지 몰라 I'm your man

입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는 수능금지곡의 특징이라면 가장 큰 특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명 ‘암욜맨’은 후렴구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안무도 중독성이 강한데요. 재킷을 벗었다 입었다, 어깨 먼지를 털고, 따라따따 오늘도~ 암욜맨~ 따라따따 오늘도~ .....

2. 24번이나 반복되는 샤이니의 <링딩동>
누난 너무 예쁘다며 2008년도에 데뷔한 5인조 아이돌 그룹 샤이니는 그 다음 해 여느 노래와도 잘 맞아떨어지는 마법의 안무가 있는 링딩동을 가지고 돌아왔는데, 링딩동에는 마법의 안무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 링딩동 링딩동 링디기딩디기 딩딩딩(샤이니-링딩동)

24번의 링딩동과 12번의 링딩동 링딩동 링디기딩디기 딩딩딩의 가사가 반복되는 ‘링딩동(Ring Ding Dong)’은 이미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암욜맨’ 만큼 수능 금지곡, 수능 브레이커 곡으로 유명한데요.

바로 이 부분입니다.

Baby 네게 반해버린 내게 왜 이래
두렵다고 물러서지 말고
그냥 내게 맡겨봐라 어때 My lady

Ring Ding Dong Ring Ding Dong
Ring Diggi Ding Diggi Ding Ding Ding
Ring Ding Dong Ring Ding Dong
Ring Diggi Ding Diggi Ding Ding Ding

Ring Ding Dong Ring Ding Dong
Ring Diggi Ding Diggi Ding Ding Ding
Ring Ding Dong Ring Ding Dong
Ring Diggi Ding Diggi Ding Ding Ding

한 번 듣고 나면 시험문제를 풀 때 모르는 문제가 나올 때마다 머릿속에서는 링딩동링딩동 리기딩디기딩딩딩이 울려 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3.연두해요 연두해요~
세 번째로 소개할 곡은 수능 금지곡이 아니라 수능 금지CM송입니다. ‘연두해요~ 연두해요~’로 시작하는 한 식품회사의 일명 ‘연두송’은 수능 금지곡만큼 수험생들을 괴롭히는 멜로디입니다.

▲ 연두해요~연두해요~요리할땐 연두해요~(샘표-연두)

수능이 가까워오는 지금, 수험생들은 국내 대형마트 출입을 자제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트에 가면 어김없이 들리는 ‘연두송’을 들으며 장을 보고 나와 집에 가는 길에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있을 테니까요.

이 외에도 최근 수능 금지곡으로 급부상한 곡들도 있는데요. 수능 금지곡으로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레드벨벳의 ‘Dumb Dumb’과 앗살라이마이쿰 사와디캅 헬로봉쥬 아프지마도토 도토 잠보가 맴도는 무한도전 정준하의 ‘My life’, 그리고 인크레더블, 타블로, 지누션이 부른 ‘오빠차’입니다.

물론 수능을 철저히 준비하셨다면 수능 금지곡 따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괜한 호기심에 수능을 앞두고 수능 금지곡을 찾아 듣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길 바라며, 수험생 여러분들 파이팅!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