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연선] 몇 년 전부터 탄산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톡’ 쏘는 청량감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탄산수에는 미네랄워터 성분이 그대로 들어있기 때문에 꾸준히 마실 경우 신체 내 미네랄 균형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

탄산수는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서 많은 여자들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관심을 갖기도 한다. 이처럼 건강과 미용에 좋은 탄산수는 마시는 용도 외에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탄산수(출처/플리커)

우선 탄산수는 여러 가지 요리법에 사용될 수 있다. 비린내가 나서 조리하기 부담스러운 생선요리는 요리 전 생선을 탄산수에 담가두면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으며, 밥을 지을 때도 쌀을 탄산수로 씻은 후 탄산수에 밥을 하면 더욱 부드러운 밥을 먹을 수가 있다.

또한 백숙이나 갈비찜과 같은 고기 요리를 할 때도 탄산수에 고기를 재워두면 고기가 더욱 연해져 보다 맛있는 고기 요리를 먹을 수 있으며 튀김이나 전을 부칠 때도 차가운 탄산수를 넣어 반죽을 하면 튀김옷이 좀 더 쫄깃해지고 바삭바삭해진다.

요리 이외에도 탄산수는 실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만약 세수를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탄산수와 물을 1대 1로 섞어서 사용하면 피부와 머리카락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탄산수에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이며 과일을 씻을 때도 탄산수에 담가놓으면 좀 더 깨끗하게 과일을 세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탄산수를 마른 걸레에 묻혀서 닦으면 얼룩 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집안에서 기르는 화초를 탄산수로 닦아주면 화초의 윤기가 더해진다.

이처럼 몸에도 좋고 실생활에도 사용하기 좋은 탄산수.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건강도 잡고 살림도 잡아 보는 건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