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임병진, 문선아] 동네마다 미용실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헤어샵들이 즐비해 있다. 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헤어를 해주는 헤어 디자이너를 만나는 것은 한양에서 김서방 찾기 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다.

고객의 니즈에 맡게 한 명, 한 명 정성을 다하며 고객의 변신을 자신의 보람으로 생각하는 헤어 디자이너가 있다. 바로 이철헤어커커 정자점의 은성 디자이너다. 오늘 그와 함께 올해 헤어트렌드와 헤어상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PART 1.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디자이너가 말하는 올해 헤어 컨셉은?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타일을 만드는 스타일의 마술사! 이철헤어커커 정자점 팀장 은성 헤어디자이너입니다.

▲ 이철헤어커커 정자점에서 고객들의 스타일을 주도하는 은성 디자이너.

와~ 자기소개가 정말 화려하시네요. 스타일의 마술사라! 멋지십니다. 그렇다면 스타일의 마술사님께서 보시는 올해 헤어트렌드는 무엇인가요?
-2015년 F/W 헤어 트렌드는 자유분방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중심이 되는 보헤미안 스타일이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컬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버건디 컬러가 또다시 주목 받을 것 같습니다.

요즘 홈케어가 이슈잖아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헤어 관리법이 있을까요?
-요즘 여성분들이 모발에 굉장한 애착을 갖고 있잖아요. 마트에 파는 일반 샴푸 대신에 샵에서 구할 수 있는 단백질 샴푸와 양질의 트리트먼트를 이용해서 집에서도 충분히 홈케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발 관리가 잘 되어야 손상 때문에 원하는 머리를 하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 은성 디자이너가 활동하고 있는 정자점의 모습.

그렇다면 사람들이 알고 있는 헤어 상식 중에 '이것 만은 제대로 알았으면 좋겠다'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요즘 헤어팩 종류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헤어팩을 즐겨하시는데요. 헤어팩을 하실 때 영양분을 더 오래 준다고 1시간 이상씩 방치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10분 정도만 방치하셔도 그 기능을 다하니까 너무 과도하게 헤어팩을 하지 않는 게 두피 건강에 좋을 실 것 같습니다.

또한 드라이기를 하실 때 두피쪽은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시고 나머지 모발은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시는 게 모발을 차분하고 손상시키지 않게 드라이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RT 2. 현장에서 일하는 이 순간이 행복한 은성 디자이너

직접 현장에 일해보니, ‘이 직업 이게 매력이다’ 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어떤 것인가요?
-가장 큰 매력은 시대에 따라 유행이 다르고 고객님들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끊임 없이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점. 매일 새롭게 변화하는 내 자신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참 좋아요. 그리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제가 이곳이 아니면 어디에서 이렇게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을 만날 수 있겠어요~ 그 점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길이에 따른 스타일의 형태가 변하는 게 컷의 매력이라 말하는 은성디자이너 헤어컷 모습.

헤어도 보면 컷, 펌, 염색 등 다양한 분야들이 있는데 어떤 부분에서 가장 큰 매력을 느끼시나요?
-모두 다 매력을 느낀다고 하고 싶지만... 하하 전 컷에 매력을 많이 느낍니다. 컷은 모발의 실루엣 즉, 형태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녀석이거든요. 길이에 따른 스타일의 형태가 변하는 게 그것이 바로 컷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직접 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은성 디자이너 선생님께서는 미용산업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누군가를 아름답게 해줄 수 있는 직업이 많지 않잖아요. 앞서 대표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굉장히 비전 있는 직종이기 때문에 열심히만 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봅니다.

헤어디자이너가 겉으로 보기에는 화려한 직업이지만 사실 실제로 들여다보면 힘든 직업 중 하나인데요. 자신만의 마인드 관리법이 있나요?
-제가 멘탈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힘든 상황이 올 때마다 다짐 하는 것이 있는데요. 포기하고 싶은 생각을 떨쳐버리려고 노력하는 것, 이것이 그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관리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PART 3. ‘은성’이라는 이름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그의 끝나지 않을 노력

다른 디자이너들과 달리 은성 디자이너님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을까요?
-저는 언제 어디서든 항상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인 것 같습니다. 누구보다 더 빨리, 많이 움직이고 지치지 않는 것. 그리고 게으르지 않은 것이 저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것 같습니다.

▲ 깔끔한 분위기의 이철헤어커커 정자점 내부.

은성 디자이너님처럼 헤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 마디 남겨주신다면?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지금까지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조금 힘든 길이지만 참고 견뎌내서 많은 트레이닝을 거치면 분명 좋은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거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네. 저는 앞으로 디자이너 이름인 ‘은성’이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많은 고객님들께서 제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게 고객님들 개개인의 맞는 아름다움을 찾아줄 수 있는 그런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이다. 이철헤어커커 정자점에서 일하는 은성 디자이너를 인터뷰하며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디자이너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이들의 숨은 노력은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움으로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