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양대학교는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100% 무료로 진행되는 명강사 양성과정과 교육담당자 양성과정(취/창업과정)을 사회교육원에 개설하여 운영한다.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이란, 성인학습자 후진학 및 계속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시설을 활용, 고졸재직자의 학위취득 인프라 구축, 학령기 학생 중심의 학사시스템을 성인 학습자 중심으로 개편하기 위한 대학의 교육과 조직, 제도적 역량 강화 추진하는 교육사업이다.

명강사 양성과정은 기업체 사내강사와 전문강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과정이다. 기업 및 공공기관, 지역사회 단체 등에서 직업능력 및 역량개발 교육을 담당할 강사의 기본 역량을 습득하고 성인학습자 교수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성인학습심리, 교수설계와 교안작성, 강의스킬기초, 강사이미지와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자료 만들기, 아이스브레이킹 및 스팟기법, 창의적 교수법, 스토리텔링과 콘텐츠개발, 콘텐츠 학습, 강사마케팅 등으로 세분화해서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25명이고, 교육기간은 10월 26일~12월 29일까지며 매주 월/화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교육이 운영되며 현장실습과 취업컨설팅 60시간은 별도로 진행된다.

교육담당자 양성과정(취/창업과정)은 조직 내에서 인적자원 개발 주체가 되어 실질적인 교육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액션러닝 중심의 프로젝트 실습과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스킬을 학습하게 된다. 실업자나 구직자 혹은 자영업자 중 연봉 3천만 원 미만의 경우 지원 가능하다.

총 25명을 대상으로 10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현장실습과 취업컨설팅은 별도다. 강의는 인적자원개발의 도입과 실천, 활용 등으로 나눠 세부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김진혁 Value Square 대표와 백수정 위드HRD 대표, 윤주용 런투컨설팅 실장, 강래경 위캔 Talent Management 소장, 이명희 아로파 연구소 소장, 장혁기 이텀컨설팅 실장 등이 교수진으로 참여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1일(수)까지 이며 인터넷, 우편,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전체 수업의 80%이상 참석해야 수료가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