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9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사도 (무비레시피)
임오화변으로 알려진, 역사 속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로 불리는 사도세자와 그의 아버지 영조의 이야기. 사도세자가 왜 영조에게 죽임을 당해야 했는지를 천만관객 이준익 감독이 송강호와 유아인을 통해 이야기 하는 영화 <사도>. 이번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사도>를 요리합니다. (무비레시피 사도)

2. 추석 선물 1위 홍삼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제조·가공한 식품을 우리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일상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와 생리활성 물질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추석 선물 1위에 꼽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홍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체식 홍삼)

3. 고속도로 팁
민족 대명절인 추석. 올해는 대체 공휴일까지 있어 사흘간 쉴 수 있지만 극심한 고속도로 정체는 올해도 여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전자에게 휴식의 공간이 되는 휴게소. 특별한 휴게공간 제공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이색 휴게소를 팁톡에서 소개했습니다. (이색 휴게소)

4. 박원순 법
서울시가 내놓은 1천 원 이상만 받아도 처벌하는 이른바 '박원순법'의 첫사례자가 서울시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법원이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합니다. 이에 서울시는 항소의 계획을 내 놓았는데요.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한 박원순 법이 어떻게 결론이 될지 앞으로 귀추가 주목됩니다. (박원순 법)

5. 탈모예방
20대부터 60대까지 탈모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각질이나 비듬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두피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레슨업에서 두피타입 자가진단 하는 법을 알고, 탈모 예방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탈모예방)

6. 해외직구 – 쇼핑룸
추석명절을 맞아 쇼핑업계의 마케팅 활동이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해외직구의 열기도 뜨겁습니다. 쇼핑룸 ‘해외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1편에서는 똑똑한 해외직구를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포인트 적립‧캐시백>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외직구 팁)

7. 갱년기 (건강프라임)
흔히 여성에게만 오는 줄 알았던 갱년기. 하지만 남성에게도 갱년기는 찾아옵니다. 노년기 남녀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갱년기. 어떤 증상이 있고 어떻게 이겨낼 것인지 건강프라임에서 알려드립니다. (건강프라임)

8. 레드푸드
한국인이라면 빨간 양념에 대한 애정이 강합니다.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김치부터 시작하여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기본 양념으로 하는 요리가 유독 많은데요.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보기만 해도 입맛 자극되는 빨간 음식,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레드 푸드에는 무엇이 있는지 세컷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레드푸드)

9. 카드뉴스 + TV카드뉴스
카드로 보는 뉴스, 카드뉴스. 시선뉴스에서 독자와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뉴스를 볼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신설했습니다. ‘기사를 TV로 만나다’라는 시선뉴스의 기획의도 아래 ‘카드뉴스’와 ‘TV카드뉴스’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번주는 일본의 집단자위권 행사와 하반기 공채 관련 뉴스를 다뤘습니다. (시선뉴스 카드뉴스)

10. 블리 블리 ‘블리배우’
요즘은 ‘블리’ 시대라고 할 정도로 이름 뒤에 ‘블리’라는 특별한 명칭이 붙은 연예인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블리’란, 영어 단어 ‘러블리(Lovely)’에서 따온 신조어로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지닌 사람을 보면 “정말 러블리하다”라고 말하는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블리 블리 블리배우, 누가 있을까요? (블리배우 3인방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