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무더운 여름이 끝나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가을로 접어들었다. 여름 휴가철 여행지는 바닷가나 계곡처럼 물가에 더위를 식히러 가는 여행이 대부분이었다면 가을여행지는 지친 몸과 마음을 보양하는 힐링여행을 주로 가게 된다.

강원도 속초는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관광지로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가을여행지로도 각광을 받는 곳이다. 국내 대표 단풍산으로 유명한 설악산코스를 즐길 수도 있고 속초해변, 아바이마을, 대포항, 속초중앙시장등 풍성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또한 가을을 맞아 설악문화제나 거리 페스티벌도 즐길 수가 있어 국내 여행지 베스트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속초진짜순대

속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바닷가에 위치한 곳인 만큼 해산물과 전통순대, 닭강정, 씨앗호떡등도 즐길 수가 있다.

또한 시원한 육수와 싱싱한 해산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속초항아리물회(033-653-4488)와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속초진짜순대(033-638-7799) 역시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메뉴들로 힐링여행에 걸맞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르고 편안한 가을여행지를 찾는다면 올 가을에는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