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쇼핑룸 '해외직구 팁' 직구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알기 -

◀MC MENT▶
안녕하세요 ‘해외직구팁’ 쇼핑룸의 아이포터 강아름입니다. 직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꼭 알아야 할 점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체크카드 주의하기입니다.
미국 대부분의 쇼핑몰은 주문이 완료된 시점에서는 가승인 처리만 합니다. 그리고 실제 물품을 발송할 때 승인 처리를 하죠. 때문에 정확히 언제 체크카드에서 금액이 출금될지 모르는 겁니다. 그래서 해외직구를 체크카드로 구매한 상황이라면, 배송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조금 많은 잔액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환불이나 취소 등으로 금액을 돌려받아야 할 때는, 실제 해당 쇼핑몰에서 취소를 했다고 하더라도 체크카드에는 정확히 언제 들어올지 모르죠. 이 부분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두 번째, 백오더(Backorder)입니다.
백오더(Backorder)란 당장 상품을 발송해줄 수 있는 재고는 없지만 제조사로 주문을 넣어 재입고 받는대로 구매자에게 발송한다는 뜻인데요. 주문하면서 백오더 상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재고에 대한 정보가 없이 판매하는 쇼핑몰들도 있기 때문에, 실제 주문이 일어났을 때 재고여부를 알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3~5일이 지났는데도 상품 발송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해당 쇼핑몰 고객센터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 또하나! 백오더의 경우 단기간으로 1~2주 이내 배송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길면 3개월 이상 지연될 수 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해당 쇼핑몰에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관불가 품목 확인하기입니다.
영양제나 의약품 같은 경우는 6개까지만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수량이 넘어가면 폐기되기도 하고 수수료까지 나오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약품과 더불어 반려동물 제품 등에도 수입이 금지된 상품이나 금지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상품은 수입이 금지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의심이 가는 품목이라면 상품 구입 전 관세청이나 인천세관, 식약청 등에서 꼭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자, 지금까지 직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알아봤는데요. 제대로 알고, 똑똑한 해외직구 하세요! 지금까지 아이포터 강아름의 ‘해외직구 팁’이었습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쇼핑룸 ‘해외직구 팁’은 해외직구 배송대행 전문기업 아이포터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 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조연출 : 문선아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