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한국인이라면 빨간 양념에 대한 애정이 강하다.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김치부터 시작하여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기본 양념으로 하는 요리가 유독 많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보기만 해도 입맛 자극되는 빨간 음식,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레드 푸드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제일 먼저 국민 간식 ‘떡볶이’다. 각 종 재료로 우려낸 육수에 고추장 양념이 풀어져 떡과 함께 어묵과 야채가 버무려진 그 맛은 어릴 적 추억이 더해져 온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다.

▲ 온 국민의 대표간식 빨간 양념의 떡볶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떡볶이는 궁중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퓨전 떡볶이들로 그 모습을 다양화 하고 있다. 하지만 가장 원조인 빨간 떡볶이를 당해낼 것은 없다.

두 번째는 극강의 매운 맛을 자랑하는 불닭발이다. 사실 닭발은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는 음식이지만 한 번 매력에 빠지면 쉽게 끊을 수 없는 마력이 있다. 극강의 매운 맛에 혀가 얼얼하지만 계란찜과 우유를 함께 먹으면서도 쉽게 놓지 못하는 것은 매운 맛 안에서 느껴지는 카타르시스가 있기 때문이다.

▲ 극강의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는 불닭발

최근에는 닭발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살코기로만 이뤄진 불닭 요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학업이나 업무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사람이라면 극강의 매운맛을 지닌 불닭 요리를 추천한다.

▲ 새콤달콤 '치느님'의 빨간 변신 양념통닭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치느님’. 바로 양념통닭이다. 외국에도 튀긴 닭요리가 있지만 한국식 통닭요리는 외국인도 인정한 맛이다. 특히 양념통닭의 달콤하고 새콤한 맛은 치킨의 맛을 한 껏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 외에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레드 푸드는 김치찌개, 제육볶음 등 무궁무진하다. 외국인들도 놀라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열정은 그동안 우리가 먹어온 레드 푸드의 힘이 아니었을까? 오늘도 열정적으로 사는 그대에게 오늘 나온 레드 푸드를 권하는 바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