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종로구)] 1995년 초연 이후 12개 도시에서 20년간 공연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극 <올드위키드송> (원제: Old Wicked Songs) 이 오는 9월8일 드디어 한국에서 선보인다. 

<올드위키드송>은 미국 극작가 존 마란스(Jon Marans)의 작품으로 1996년 ‘퓰리처상 드라마부문 최종 노미네이트’, ‘LA드라마로그 어워드’, ‘오티스 건지 최고 연극상’, ‘뉴욕 드라마 리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며 탄탄한 대본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2인극의 특성을 잘 살린 두 캐릭터의 숨 막히는 연기 대결로 해외 언론들의 찬사를 받으며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스페셜원컴퍼니)

음악극 <올드위키드송>은 괴짜 음악교수 ‘마슈칸’과 자기만의 세계에 갇힌 피아니스트 ‘스티븐’을 주인공으로 하는 2인극으로,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두 주인공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하고 성장한다는 이야기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스페셜원컴퍼니)

‘마슈칸’은 피아노 연주를 하며 매번 같은 부분을 틀리곤 하지만, 인간의 감정을 연주할 줄 아는 열정적인 음악교수다. ‘스티븐’은 자기만의 세계에 빠진 청년으로, 피아노 연주에 있어서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음악의 즐거움을 잃어버린 피아니스트다. 이 상반된 두 남자가 ‘슈만’의 연가곡인 ‘시인의 사랑’을 통해 서로의 아픔을 발견하고 음악을 통해 둘의 인생이 다시 시작하게 되는 극적인 과정을 담고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스페셜원컴퍼니)

탄탄한 드라마와 명품 클래식 음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본 연극은 연극 ’데스트랩’과 뮤지컬 ’아가사’를 통해 신선한 연출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예 김지호가 연출을 맡았으며, 괴짜 교수 ‘마슈칸’ 역에는 송영창, 김세동 배우가, 자기세계에 갇혀있는 피아니스트 ‘스티븐’ 역에는 김재범, 박정복, 이창용, 조강현 배우가 출연을 확정 지으며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연기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연극과는 달리 음악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연극을 보고 싶다면 음악극 <올드위키드송>을 추천한다. 멋진 음악들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극적인 내용들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제공/스페셜원컴퍼니)

■ 연극 <올드위키드송>
기 간: 2015년 09월 08일(화)~2015년 11월 22일(일)
장 소: DCF 대명 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