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기존 마킹기의 한계를 극복한 신개념 산업용잉크젯마킹기 ‘LInx8900’이 출시됐다.

영국 ‘Linx’사의 신제품 잉크젯마킹기 Linx8900은 10인치의 대형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으로 스마트폰 이상의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편리한 라인 세팅 기능도 장점이다. 현재의 생산라인을 고려해 고정 혹은 가변속도 설정, 생산라인의 방향 등 모든 특성에 맞는 설정 값을 하나의 페이지 스크린에서 컨트롤할 수 있다.

 

메시지 세팅 기능 역시 간편하다. 프린팅 글자의 도트 사이 간격, 프린트 지연값 설정, 메시지 높이, 상하좌우 메시지 회전 등의 모든 메시지 설정을 역시 한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세부 사항이 이미지로 도식화되어 별도의 교육 없이도 작업이 가능하다.

이밖에 작업자가 주로 사용하는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임의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필요 없는 아이콘은 감추고 필요한 아이콘은 전면에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덕분에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잉크젯마킹기를 컨트롤할 수 있다.

영국 Linx사의 잉크젯마킹기와 레이저마킹기는 간편한 사용법과 다양한 기능, 최상의 마킹 품질, 뛰어난 현장 적응성 등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특히 최대 40%에 이르는 유지 보수 비용 절감 효과와 탁월한 잉크&리필 시스템, 생산 라인의 100% 가동을 위한 무결점 마킹 구현, 스마트폰과 PC로 원격 모니터링 및 작동 가능, 마킹기의 다양한 액세서리 등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케이엠시스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유지, 보수 서비스 역시 케이엠시스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케이엠시스 관계자는 “잉크젯마킹기, 레이저마킹기, 열전사프린터 등을 통칭하는 산업용마킹기는 잠시만 에러가 발생해도 생산라인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이에 케이엠시스는 유지 보수 신청 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직원을 바로 투입, 생산 라인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Linx 잉크젯마킹기와 레이저마킹기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케이엠시스의 공식 홈페이지(www.kmsys.co.kr)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