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iOS9 업데이트가 17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17일 iOS9 업데이트를 진행하던 A씨는 업데이트 직후 갑자기 자신의 아이폰이 먹통이 됐다. A씨는 "오전 iOS9 업데이트 소식에 곧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했지만 수십분 후에 핸드폰이 작동하지 않았다"며 "수차례 강제종료를 했지만 상황은 마찬가지"라고 토로했다.

▲ iOS9 업데이트가 17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출처/애플)

애플 서비스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오류는 종종 일어나고 있다. iOS업그레이드 철만 되면 항상 이런일이 비일비재 하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업데이트 시 오류는 개별 장비마다 달라 단정할 수 없다"며 "업데이트 전 꼭 백업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전송시 무선보다는 유선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보다는 아이튠즈에 접속해 업데이트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iOS9은 아이폰4S부터 이후의 아이폰과 5세대 이후 아이팟, 아이패드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을 지원한다. iOS9은 아이폰4S,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미니 이상에서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