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경기도 여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주변에 있는 여주시 맛집 ‘채선당M’이 아이들이나 어르신과 함께 가기 좋은 맛있는 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채선당M은 샤브샤브와 월남쌈 및 칼국수는 물론 샐러드바까지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채선당의 브랜드 중 하나다. 신선한 친환경 야채로 즐기는 ‘에코 프렌들리, 프레시니스’를 모토로 하는 채선당은 수많은 샤브샤브 브랜드 중 8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샤브샤브 대표 파워브랜드다.

 

채선당M 여주점은 그 중에서도 친환경 채선당 여주농장 근처에 있어 그 자체로 신선함을 보장하는 곳으로 ‘야채가 신선한 집’이라는 브랜드명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매장이다. 여주농장에서는 얼갈이, 적근대, 홍쌈추, 곱슬케일, 다청채, 배청채, 알배추 등 엽채류 7종과 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 느타리버섯, 꼬마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등 버섯류 5종을 합해 총 12종의 샤브샤브용 야채를 100% 친환경 직영 농산물로 공급하고 있다.

무농약, 유기농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들로부터 농산물을 공급받는 곳답게 매장 인테리어도 원목을 기본으로 나무 조경이 있는 등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깔끔하고 심플한 까페나 레스토랑 분위기가 난다. 또 실제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에코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곳이기도 하다.

2개월마다 갱신되는 샐러드바의 신메뉴도 채선당M 여주점을 꾸준히 찾게 하는 요소다. 무늬만 샐러드바 형태를 띤 여타 부페와 달리 이 곳의 샐러드바 메뉴는 메인메뉴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대표적인 메뉴가 이 곳의 명물로 자리잡은 중독성 강한 허니버터칩과 매운면떡볶이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고르곤졸라 피자, 돈까스, 매콤쫄면, 닭가슴살냉채, 레인보우샐러드, 자몽, 오렌지샐러드, 게살레몬샐러드, 도토리묵샐러드, 베이컨양배추볶음, 해물볶음밥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 역시 강점이다. 스페셜쇠고기샤브, 한우샤브, 모듬샤브 메뉴들이 주말에도 저렴한 가격에 월남쌈과 신선한 샐러드바를 곁들어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소고기와 해산물을 다 먹을 수 있는 모듬샤브는 반으로 나눠진 훠궈 스타일 냄비에 해산물과 소고기를 따로 두어 육수를 끓인다. 자체 개발한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 입맛을 살려주는 특제 소스가 자랑이다. 전기 인덕션에 불조절 방법이 친절히 표기돼 있어 먹기 편하다. 다 먹은 접시 올리는 곳도 테이블 한쪽에 표시되어 있고, 사용한 접시는 직원이 알아서 치워준다.

채선당 M 여주점 관계자는 “80석 매장 규모에 테이블 간격도 넓고 100대 동시 주차 가능한 넉넉한 주차장도 구비돼 있다. 룸도 따로 마련돼 있고 아기의자, 어린이용 식기 및 그릇 등이 구비돼 있다. 여주아울렛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로 쇼핑과 더불어 웰빙 건강식을 즐기길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식당으로 여주시청 직원들이나 여주 시내 직장인들도 회식장소로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