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평소 우리가 사용하는 행동, 외국에서는 오해를 사거나 화를 부를 수도 있다는 사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지 않던가! 기분 좋게 떠난 여행이 즐겁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외국에서 조심해야 하는 행동(제스처)에 대해 알아보자.

 

1. I LOVE YOU! 로큰롤!
브라질,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서 '당신 아내는 부정한 여자다'라는 뜻으로 남성에게는 매우 모욕적인 제스처다. 미국의 '사랑해', '로큰롤'포즈와 아주 유사하니 더더욱 주의해야 한다.

2. STOP!
손바닥을 상대에게 향하는 이 포즈는 그리스에서 금지행위다. 비잔틴 시대에 수갑을 찬 죄인이 거리를 행진할 때, 이를 보는 사람들이 손바닥에 화산재와 배설물을 묻혀 죄인의 얼굴에 문지르는 풍습에서 유래됐기 때문이다.

3. 손등브이
사진 찍을 때 브이포즈 안하면 심심한 분들 간혹 있다. 그러나 이것도 영국에서는 조심해야 한다. 영국에서 무심코 손등으로 V를 한다면 당신은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에게 심한 욕설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4. OK!
OK사인은 우리나라에서는 ‘돈’ 혹은 ‘긍정’을 의미한다. 하지만 프랑스 남부에서는 ‘가치 없다’, ‘형편없다’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특히 터키,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는 이성을 유혹하거나 동성애를 표현하는 외설적 의미를 가진다고 하니 ‘OK’포즈를 할 땐 꼭 주의해야 한다.

5. 엄지 따봉
우리나라는 물론 대부분 나라에서 엄지세우기는 ‘최고’를 의미한다. 하지만 독일과 일본에서는 숫자를 뜻하고 호주에서는 ‘거절’이나 ‘무례함’을 뜻한다. 특히 중동에서는 ‘음란행위’, 러시아에서는 ‘나는 동성애자입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