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구직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신 있는 면접 유형에 대해 조사한 결과, 1:1 면접이 과반수를 넘으며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낮은 응답을 받은 유형은 바로 ‘프레젠테이션’이었다.

프레젠테이션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잘하기는 어려운 분야로, 취업이나 승진, 사회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춰야 한다. 더불어 다양한 다이어그램을 활용하여 어떠한 분야더라도 문서 작성이 가능해야 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짜임새 있게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최근 대학들은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능력 강화를 위해 교육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PPT 템플릿 웹 패키지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피피티월드의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웹 패키지를 이용하면 각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600종 이상의 프레젠테이션 템플릿과 7,500건 이상의 다이어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활용도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정보를 볼 수 있다.

피피티월드 관계자는 “피피티 템플릿 웹 패키지는 수업 및 강의자료, 연구자료, 보고서, 설명회, 발표자료, 홍보물 등 다양한 자료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같은 PPT 디자인은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실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또 교직원들이 강의 보조 자료 및 강좌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강의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닝 솔루션인 LMS(학사관리시스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현재 전국 대학과 초, 중, 고등학교 및 공기업, 단체, 정부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만큼 학생과 교직원, 나아가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대학평가, 취업률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웹 패키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ptworld.co.kr/template/package.html)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피피티월드를 운영하는 ㈜지커뮤니케이션은 9월 16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5 이러닝 코리아’에 이러닝 콘텐츠 업체로 참가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