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D.I.Y는 Do It Yourself의 줄임말로 가구나 제품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스스로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DIY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그 중 유명 화가의 명화나 캐릭을 손쉽게 그릴 수 있는 DIY 그림이 있다. 바로 ‘피포 페인팅’이다.

피포 페인팅은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고안하다 누구나 쉽게 캔버스 위에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개발한 미술상품이다. 캔버스 위에 밑그림과 함께 숫자가 적혀있는데 적힌 숫자가 써 있는 물감을 색칠하기만 하면 명화와 비슷한 느낌을 내는 나만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피포 페인팅은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고안하다 누구나 쉽게 캔버스 위에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개발한 미술상품이다. (출처/피포페인팅 홈페이지)
미술에 대한 재능이 없어도 그림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취미로라도 미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캔버스, 물감, 붓 등 재료를 준비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피포 페인팅은 미술을 준비하는 복잡함을 줄이고 전문 유화를 일반인들도 화가처럼 그릴 수 있게 취미용 미술 상품으로 개발했다.

피포페인팅의 장점은 그려진 밑그림에 색을 채워가면서 집중력을 높이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컬러 테라피의 일환으로 색깔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하나하나 색이 차오를 때마다 작품의 완성이 눈에 보여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명화로 작업을 하다보니 작품이 완성되면 나만의 그림을 갖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피포페인팅은 간단하고 쉽게 유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평소 캔버스 위에 그림을 그리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피포페인팅은 알맞은 취미활동이 될 것이다.내 삶의 질적인 변화를 위해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현대인들에게 피포페인팅은 그림과 색으로 자신의 삶을 ‘힐링’시켜주는 창구가 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