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보희]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덥다’라는 말을 달고 살았는데 어느덧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그래서일까? ‘나 가을 타나봐’라며 외롭고 쓸쓸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외롭고 쓸쓸한 가을, 당신의 연애세포를 깨워줄 영화 Best5를 소개하려 한다.

 

∎ 비긴 어게인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미국 / 104분
출연 −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애덤 리바인,
줄거리 − 싱어송라이터인 그레타는 남자친구 데이브가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을 하게 되면서 뉴욕으로 오게 된다. 그러나 행복도 잠시, 오랜 연인이자 음악적 파트너로서 함께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것이 좋았던 그레타와 달리 스타가 된 데이브의 마음은 어느새 변해버린다. 스타 음반프로듀서였지만 이제는 해고된 댄은 미치기 일보직전 들른 뮤직바에서 그레타의 자작곡을 듣게 되고 아직 녹슬지 않은 촉을 살려 음반제작을 제안한다. 거리 밴드를 결성한 그들은 뉴욕의 거리를 스튜디오 삼아 진짜로 부르고 싶었던 노래를 만들어가는데…

∎ 원스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아일랜드 / 86분
출연 − 글랜 핸사드, 마케타 잉글로바
줄거리 −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는 ‘그’. 그의 노래를 들으며 그 노래 속에 숨겨진 사랑의 아픔을 한눈에 알아보는 ‘그녀’와의 만남. 그의 음악을 응원해주는 그녀 덕에 그는 용기를 얻게 되고, 런던에서의 오디션을 위해 앨범을 녹음하기로 결심한다. 음악을 통해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고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앨범이 완성 되는 만큼 서로의 매력에 빠져드는 두 사람. 한 곡, 한 곡 완성되는 음악처럼 그들의 감정은 점점 깊어져 가고…

∎ 시간여행자의 아내
장르 − 판타지, 멜로, 로맨스 / 미국 / 107분
출연 − 에릭 바나, 레이첼 맥아담스
줄거리 −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 나는 시간여행자다. 어릴 적 교통사고 때 시간이동을 경험한 이후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간 여행을 하게 되었다. 현재의 삶은 언제나 외롭다. 매일 혼자 맞는 아침이 익숙해져 갈 때쯤 그녀가 나타났다. 아침 햇살처럼 빛나는 그녀가…
평생 그를 기다리는 여자, 클레어. 그를 처음 만난 날을 기억하고 있다. 여섯 살이던 해, 나만의 비밀 초원에 나타난 그는 자신을 시간여행자라고 소개했다. 그는 먼 훗날 우리가 친구가 될 거라 했다. 나는 매일매일 그가 찾아와주길 기다렸고, 나와 사랑에 빠지기를 기다렸다. 스무 살이 되던 해, 드디어 그를 다시 만났다. 나를 기억하지 못하는 스물여덟 살의 그를…

∎ 이프온리(If Only)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미국, 영국 / 96분
출연 − 제니퍼 러브 휴이트, 폴 니콜스
줄거리 − ‘사만다’와 ‘이안’. 둘은 서로를 사랑하지만, 사랑을 꿈꾸는 그녀와 성공을 꿈꾸는 그는 계속 어긋나기만 한다. 그 가을 어느 날… 사만다의 졸업연주가 있던 날, 저녁식사를 하던 두 사람은 말다툼을 하고 뛰쳐나와 혼자 택시를 타고 가던 사만다는 이안이 보는 앞에서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자신의 사랑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던 그는 그녀의 죽음을 인정할 수 없는데… 다음 날 아침, 눈을 뜬 그는 믿지 못할 상황과 마주한다. 그녀가 떠나간 어제가 다시 반복되고 있는 것! 하지만 운명은 바꿀 수 없고… 이안에게 다시 주어진 사만다와의 마지막 하루. 이제 그녀를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은 단 하루뿐! 그는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자신의 모든 사랑을 담은 최고의 하루를 선물하기로 하는데...

∎ 가을로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한국 / 114분
출연 − 유지태, 김지수, 엄지원
줄거리 − 사법고시에 합격한 현우. 오랜 연인이었던 민주를 낯선 아파트로 초대해 수줍은 청혼을 한다. 결혼 준비를 위해 쇼핑을 함께하기로 한 두 사람. 갑자기 급한 일이 생긴 현우는 혼자가기 싫어하는 민주를 억지로 백화점에 보내고… 급하게 일을 마친 후, 횡단보도만 건너면 민주가 있는 백화점, 그 순간 ‘쿵!’ 거대한 건물이 전부 무너져 내린다. 그리고 10년 후… 민주를 죽음으로 내몬 것이 자신이라는 자책감에 시간이 흘러도 깊은 아픔은 아물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현우에게 한권의 노트가 배달된다. 겉엔 ‘민주와 현우의 신혼여행’이 적혀있는 노트. 10년 전 민주가 현우를 위해 준비한 선물이었다. 민주가 자신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다는 그 길을 따라 가을여행을 떠난 현우. 그러나 노트에 적힌 여행코스마다 마주치는 여자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